(시흥타임즈) 다울랩이 건강전문 브랜드 모나르카 ‘골드 아르간 커넬 오일’을 공식 론칭했다.
세계적 공중보건위기에 따라 최근 국내에서 다양한 영양제와 건강식품이 출시되며 관련 시장이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동물성 영양성분보다 식물성 영양성분 관련 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되며 헤어, 피부에 바르는 미용 목적의 아르간 오일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식용 아르간 오일은 대표 식물성 영양소인 불포화지방산, 미네랄, 인지질, 비타민 등이 풍부해 관련 시장의 성장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기존 미용 목적의 아르간 오일 제품은 아르간 오일 함유량이 1% 내외이지만 모나르카의 ‘골드 아르간 커넬 오일’은 순도 100% 아르간 오일로 제조된 것이 가장 큰 차이점이자 특징이다.
다울랩은 모나르카 ‘골드 아르간 커넬 오일’이 소비자와 홈쇼핑 업계에서 주목받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순도 100% 아르간오일로 구성됐다는 점을 꼽는다고 밝혔다. 바로 이점이 성분 일부가 함량됐다고 브랜드명에 성분을 대대적으로 노출하는 방식을 띠는 대부분 제품과 다른 모나르카 ‘골드 아르간 커넬 오일’만의 차별점이라는 것이다.
또한 다울랩은 식용 아르간 오일은 이미 유럽, 미국 등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고 몇 년 전부터 일본에서도 인기 건강식품으로 이목을 끌고 있으며 특히 EU에서는 노블푸드로도 선정된 바 있다고 설명했다.
식용 아르간 오일의 경우 아르간 열매 속 씨앗에서도 전부가 아닌 커넬이라는 부분만을 이용해 제조된다. 식용 아르간 오일 1L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아르간 열매는 128kg나 되기 때문에 원료의 차별성은 확실하다.
식용 아르간 오일은 아르간 열매에서 얻은 아르간 커넬을 1차 로스팅하고 로스팅이 끝난 커넬은 콜드프레스 과정을 거쳐 추출된다. 고온이 아닌 저온에서 압착하는 방식인 콜드프레스를 통해 아르간 커넬에 담긴 영양소와 풍미를 최대로 담아낼 수 있다.
다울랩이 선보이는 건강전문 브랜드 모나르카 ‘골드 아르간 커넬 오일’의 공식 론칭은 8월 12일 현대홈쇼핑 방송에서 최초로 이뤄지며 국내 여러 홈쇼핑 방송사에서도 특별 편성 및 송출돼 소개될 예정이다. 제품은 국내 온라인 전 마켓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