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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모브로더, 한국형 위기대응 모델 ‘417 위기대응 전략’ 발표

위기를 4대 유형으로 분류하고 17개 전략으로 대응하는 실전형 위기대응 모델
중소기업·스타트업 등 위기에 취약한 기업을 위해 ‘417 위기대응 전략시트’ 배포

(시흥타임즈) 글로벌 PR 기업 도모브로더가 한국형 위기대응 모델인 ‘417 위기대응 전략’을 지난 23일 발표했다.

2020년 설립 20주년을 맞는 도모브로더는 그간 축적된 위기대응 경험을 토대로 기업의 ‘도의적 책임’을 중시하는 한국적 여론 특성을 417 위기대응 전략에 반영했다.

417 위기대응 전략은 위기 사건을 4가지로 구분하고, 17개의 전략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구조화해 위기에 취약한 기업도 자체 대응할 수 있도록 만든 실전형 모델이다.

417 위기대응 전략은 위기를 외부 위협, 면책 사건, 귀책 사건, 내부 위반 등 4대 유형으로 분류한다. 사실 여부와 책임 여부에 따라 대응 기조를 정하고 17개 전략을 조합해 위기에 대응한다.

기존의 위기대응은 대부분 시나리오 모델을 기반으로 한다. 그러나 예상 시나리오를 벗어나면 빠른 대처가 어렵다는 한계가 있다. 반면 417 위기대응 전략은 시추에이션 모델로 모든 위기 사건을 4대 유형으로 분류할 수 있어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특히 417 위기대응 전략은 위기대응 역량이 부족한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도모브로더는 기업이 자체적으로 위기에 대응할 수 있도록 ‘417 위기대응 전략시트’를 무료로 공개한다. 도모브로더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최승호 도모브로더 대표는 “417 위기대응 전략은 중소기업들을 위한 일종의 위기대응 가이드라인”이라며 “지난 20년간 정부와 글로벌 기업들을 위한 위기대응 실전에서 활용한 모델인 만큼, 많은 중소기업이 자체 위기대응 역량을 키우고 위기의 일상화 시대를 슬기롭게 헤쳐나가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0년 창립 20주년을 맞는 도모브로더는 대통령실, 총리실, 기획재정부, 외교부 등 다양한 정부 부처와 국내 및 글로벌 기업에 PR 커뮤니케이션 및 위기대응 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며, 최근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의 자체 위기대응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417위기대응센터’를 출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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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흥산진원-킨텍스, 중소벤처기업 해외 진출 활성화 '맞손' [시흥타임즈] 시흥산업진흥원이 20일 킨텍스와 손 잡고 시흥시 소재 중소·벤처기업의 해외 진출 활성화 및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킨텍스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시흥산업진흥원 유병욱 원장과 킨텍스 이재율 대표 이사를 비롯해 시흥시소상공인연합회 조성기 회장, 시흥시소부장경영인협회 김진대 회장, 시흥시기업인협회 이명열 회장, 스마트허브여성경영자협의회 변화순 회장, 시흥시기계제조협회 한형철 회장, 경기도수출기업협회 조요한 사무총장, 스마트허브경영자협회 김경환 사무 총장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 자리에서 △시흥시 산업 생태계 활성화 및 중소벤처기업 성장 지원을 위한 투자 및 국내외 마케팅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시흥시 관내 기업의 국내외 판로개척 지원을 위한 킨텍스가 개최하는 국내 및 해외 주관 전시회 참가 및 시흥시 특화 참가 프로그램 지원, △전시회와 연계된 다양한 부대행사 및 프로그램(수출상담회 및 컨퍼런스 등) 추진을 통한 관내 기업과 해외 바이어 매칭 및 참가업체의 현지 진출과 안정화 지원 등 시흥시 기업의 국내·외 판로개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오는 10월 진흥원은 킨텍스와 손잡고 시흥시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