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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레, 로봇청소기 ‘스카우트 RX3’ 신제품 2종 출시

 

(시흥타임즈) 독일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밀레(Miele)가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하는 로봇청소기 '스카우트 RX3(Scout RX3)'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카우트 RX2 출시 이후 2년 만에 선보이는 업그레이드 모델로, 흡입력과 편의성이 강화된 다양한 스마트 기술이 탑재됐다.

스카우트 RX3 2종은 전면 사이드 브러시와 후면 흡입구를 각각 2개씩 장착한 '콰트로 클리닝 시스템'으로 완벽한 청소를 도와준다. 제품 전면 좌우에 탑재된 풍성한 20암 사이드 브러시가 먼저 집안 곳곳의 먼지를 쓸어 모은 뒤 제품 하단 중앙에 있는 롤러 브러시가 분당 최대 890회 회전하며 흡입구로 먼지를 빨아들인다. 20cm 크기의 메인 흡입구는 굵은 먼지를 흡입하고, 후면 흡입구는 바닥에 밀착돼 미세한 먼지까지 흡입하기 때문에 더욱더 깔끔하게 청소할 수 있다. 특히 카펫 청소 시 롤러 브러시의 흡입력은 최대 25% 강화되며, 마룻바닥과 카펫을 구별해 바닥 성질에 맞게 흡입력을 자동 조절할 수 있다.

또 '3D 스마트 내비게이션' 기술을 탑재해 청소기의 정확하고 안정적인 주행을 지원한다. 제품 전면 좌,우측에 내장된 2개의 카메라가 각각 다른 각도에서 공간을 스캔해 정밀한 3차원 공간 정보를 인식하고 10개의 적외선 센서를 통해 가정 내 여러 장애물과의 충돌 및 추락을 최소화한다. 위치 측정과 방향 설정에 이용되는 자이로 센서는 청소기가 어둠 속에서도 집안 구조를 감지할 수 있도록 한다. 스카우트 RX3는 '85mm'의 낮은 높이로, 가구 아래 비좁은 공간까지 진입 가능해 청소 효율성을 높인다.

다양한 모바일 앱 기능과 손쉬운 기기 관리로 사용자 편의성도 극대화했다. 밀레 스카우트(Miele Scout) 앱 이용 시, 원하는 시간 및 구역에 청소가 진행되게끔 예약할 수 있다. 게다가 개선된 홈 매핑 기능을 통해 기기가 청소하는 구역을 더욱 직관적으로 확인이 가능해 즐겨찾기 및 접근 금지 구역까지 설정할 수 있다.

홈 비전(Home Vision) 기술이 적용된 제품의 경우, HD 카메라가 장착돼 시공간 제약 없이 집 내부 라이브 이미지를 720 x 1280픽셀의 고화질로 전송받아 외출 시 실시간으로 집 안 상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청소가 끝나면 스스로 충전 스테이션으로 돌아와 재충전하는 기능을 갖춰 사용자가 겪는 번거로움을 줄였다.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5200mAh)가 탑재돼 1회 충전만으로 최대 3시간 동안 작동된다.

밀레코리아 담당자는 '새로 선보이는 로봇 청소기 스카우트 RX3는 밀레 청소기의 DNA인 뛰어난 흡입력을 갖춘 것은 물론 사용자의 편의성을 한층 극대화했다'며 '성능은 물론 디자인, 그리고 다양한 스마트 기능 등 다방면으로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스카우트 RX3는 △스카우트 RX3 홈 비전 HD(Scout RX3 Home Vision HD) △스카우트 RX3 러너(Scout RX3 Runner) 2종으로 출시돼 홈 비전(Home Vision) 기능 유무 및 색상에 차이를 둬 개인 선호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독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소비자 기관 슈티프퉁 바렌테스트 (Stiftung Warentest)가 주최한 '2022년 로봇청소기 성능 테스트' Winner로 높은 품질 경쟁력을 인정받은 바 있는 스카우트 RX3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밀레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및 브랜드스토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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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흥도시공사, 2024년 제5기 시민소통위원회 위촉식 개최 [시흥타임즈] 시흥도시공사(사장 정동선)는 지난 24일 2024년 시민중심 현장소통 강화를 위한 시민소통위원회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위촉식에는 정동선 사장을 비롯하여 시민소통위원 16명, 공사 임직원 및 시흥시 이해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제5기 시흥도시공사 시민소통위원’ 위촉장 수여와 함께 공사현황 소개, 위원회 운영방향 공유,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시민소통위원은 총 10개 사업부서에서 모집하였으며, 평소 공사 시설을 이용하는 시민들로 선정하였다. 1년간 공사에 대해 아이디어 제안과, 시설 및 안전 등에 대해 평가하는 등 공사와 시민의 소통 창구의 역할로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공사는 2022년부터 본격적으로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왔으며, 2023년도 행정안전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91.3점을 받았다. 행정안전부 고객만족도 조사는 전국 383개 기관을 대상으로 시행되었고 90점 이상을 받은 기관은 28개기관(7.31%)으로 공사는 91.3점을 획득해 ‘3년 연속 최상위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정동선 사장은 “공사는 시민생활 편익과 복리증진을 위해 존재한다”며 “정직한 땀과 열린 마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