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오슬램은 GPS 없이도 실내나 지하, 접근이 어려운 환경에 대한 3D 매핑을 구현하는 모바일 스캐너 ‘ZEB-HORIZON’에 벨로다인의 ‘Puck LITE™‘ 라이더 센서를 적용하게 된다.
지오슬램 시스템은 벨로다인의 ‘Puck LITE™‘ 센서에 힘입어 최대 100m 떨어진 거리에서 복잡한 측정값의 데이터를 수집해 신속한 결과를 얻고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ZEB-HORIZON’은 건축 정보 모델, 건설, 부동산, 측량, 채굴 등 광범위한 솔루션에 적용할 수 있다. 이를 혁신적으로 응용한 버지니아 공대 연구진은 가상 현실 경험의 일환으로 ZEB-HORIZON 매핑을 이용해 교실과 박물관에 제1차 세계대전 전장을 구현하고 있다. 엔트로피 그룹은 지오슬램 스캐너를 활용해 미국내 유치원~고등학교 지도를 구축, 응급 구조대원들이 비상 시 상세 평면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대런 버포드 지오슬램 최고매출책임자는 “벨로다인과 협력함으로써 지리공간 데이터 수집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열었다”며 “이를 통해 기업들이 주변 세계를 포착하고 가공하고 이해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지오슬램의 역동적인 슬램 알고리즘과 벨로다인 센서를 결합해 3D 점군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생성할 수 있는 간편한 사용성의 모바일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에리히 슈미트 벨로다인 라이더 유럽 담당 전무는 “지오슬램은 다양한 환경에서 데이터를 빠르게 수집할 수 있도록 해주는 휴대형 3D 매핑 솔루션으로 기업의 비즈니스 혁신을 돕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지오슬램 솔루션은 의사 결정자들이 물리적 구조 및 기타 관심 영역의 디지털 복제본을 정확하고 자세하게 생성하는 데서 벨로다인 센서가 어떻게 도움이 되는 지 보여준다”고 부연했다.
벨로다인 Puck LITE 센서는 고해상 이미지를 제공해 실내외 및 지하 환경을 측정, 분석할 수 있게 해준다. 소형 경량 센서를 필요로 하는 응용 제품을 위해 설계된 Puck LITE는 무인항공기 및 드론, 휴대형 기기, 차량 장치 등에 탁월한 해상도와 성능을 제공한다. 이 센서는 실시간 3D 데이터를 구현하기 위해 완벽한 360도 환경 보기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