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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수박 모티브 가공식품 매출 전년대비 89.5% 증가… 제품 수 31종으로 확대

(시흥타임즈)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가 2020년 1월부터 6월 26일까지 수박 관련 제품 매출을 전년 동기대비 살펴본 결과 수박 모티브의 가공식품 매출이 89.5%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음료와 아이스크림, 과자 등의 가공식품에서 수박을 테마로 한 제품 수는 2019년 말 기준 20종에서 2020년 31종으로 대폭 확대됐다.

이는 여름철 대표 과일인 수박의 원물 특유의 청량한 맛과 식감을 구현할 수 있는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메인 식재료로 자리 잡음으로써 수박 콘셉트의 제품 선호도가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갈수록 고온 다습해지는 기후의 영향으로 연중 청량하고 시원한 과일 맛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난 것으로 GS25는 분석하고 있다.

이에 GS리테일은 5월에 수박 콘셉트의 이색 아이스크림 5종을 선보인 데 이어 6월 말 빙수 1종과 음료 3종을 추가 출시한다.

GS25가 지난 6월 25일에 출시한 라벨리 수박화채 빙수 280ml는 여름철 즐겨 먹는 수박화채를 빙수로 개발한 상품이다. 실제 수박을 상단에 토핑하고 파인애플과 복숭아, 딸기 후르츠를 넣어 상큼하고 깔끔함을 더했다. 초콜릿으로 씨앗을 표현했으며 아이스크림 하단은 달콤한 사과믹스로 구성했다. 고객들은 수박화채 빙수를 통해 처음부터 끝부분까지 실제 수박화채를 먹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가격은 3000원이다. GS25는 7월 한 달간 빙수 5종(인절미 빙수, 망고 빙수, 티라미수 빙수, 팥빙수, 수박 빙수) 중 2개 제품 구매 시 1개를 증정하는 2+1행사를 진행한다.

GS25에서 6월 말 새롭게 선보이는 수박 음료는 유어스 진심가득수박 330ml, 자연 톡터질수박에 500ml, GS 수박멜론스파클링 350ml 3종이다. 유어스 진심가득수박 330ml은 고열충진방식 대신 무균충진방식을 적용해 수박 본연의 맛과 향을 살린 제품이다. 가격은 1800원이다. 자연 톡터질수박에 500ml는 비교적 퍽퍽하게 느껴지는 수박알갱이 대신 아삭하게 씹히는 알로에 알갱이로 변경해 개발한 제품이다. 수박알갱이를 직접 씹는 것 같은 식감을 구현했으며 수박의 달콤함과 수박껍데기의 시원한 맛을 적절히 배합해 여름철에 달콤하게 즐길 수 있어 고객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가격은 1700원이다. GS 수박멜론스파클링 350ml은 수박과 멜론의 달콤한 향과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으면서도 저당, 저칼로리, 무색소의 건강한 탄산음료로 가격은 1200원이다.

GS25는 굉장히 무더울 것으로 예상되는 2020년 여름을 겨냥해 수박 본연의 맛을 살리면서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수박 콘셉트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GS25는 더위로 지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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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철 방역, 우리가 책임져요” 마을방역단 방역 활동 본격화 [시흥타임즈] 시흥시가 지난 17일 거북섬 별빛공원에서 위생 해충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해 시민 200여 명과 함께 마을방역단 발대식을 열었다. 마을방역단은 6월부터 10월까지 하절기 동안 시흥시 보건소와 협력해 모기 유충의 주요 서식지를 집중적으로 방역하는 활동을 수행한다. 이을 위해 마을 곳곳의 폐타이어, 화분, 깡통, 고무대야 등에서 고인 물을 제거하고 친환경 연무 소독으로 성충을 방제하는 작업을 통해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 주력한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2024년 활동 계획 보고 ▲마을방역단 위촉장 수여 ▲감염병 퇴치 결의문 선서 ▲방역 장비 시연 ▲감염병 예방 홍보관 운영 등이 진행됐다. ‘2024년도 마을방역단’은 시흥시 전역의 시민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20개 동 317명의 단원으로 구성됐다. 발대식을 시작으로 시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방역단은 동별로 효율적 방제 방법과 장비 사용법에 대한 교육을 받은 후 6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연제찬 시흥시 부시장은 “지역주민들이 직접 방역 활동에 동참함으로써 감염병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시흥시’를 조성할 수 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