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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뉴스

대야신천권 주민소통 전용 ‘유튜브방송 채널’ 개설

[시흥타임즈] 시흥시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가 주민과 소통하는 유튜브방송 채널 
시흥대야신천tv((https://www.youtube.com/channel/UC-f3dSSWHWuvYcV-v5gAxJQ)를 개설했다. 
 
주민들은 유튜브를 통해 대야신천권을 중심으로 추진되는 주민안전생활사업들을 영상물로 만나볼 수 있으며, 특히 무질서한 주차환경 개선을 위해 핵심적으로 추진 중인 ‘거주자 및 상가주 우선주차제’ 에 대한 정보도 보다 상세히 만나볼 수 있다. 

박명기 안전생활과장은 “도시재생 프로젝트인 ‘나눔주차장’ 사업이나 ‘도로변 다이어트’ 사업 등 지역 주민공동체와 함께 풀어가야 할 다양한 사업들이 많다”며 “유튜브를 통해 주민들의 생각을 듣고 소통하면서 어느 곳이든 걱정 없는 안전한 마을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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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흥도시공사, 2024년 제5기 시민소통위원회 위촉식 개최 [시흥타임즈] 시흥도시공사(사장 정동선)는 지난 24일 2024년 시민중심 현장소통 강화를 위한 시민소통위원회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위촉식에는 정동선 사장을 비롯하여 시민소통위원 16명, 공사 임직원 및 시흥시 이해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제5기 시흥도시공사 시민소통위원’ 위촉장 수여와 함께 공사현황 소개, 위원회 운영방향 공유,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시민소통위원은 총 10개 사업부서에서 모집하였으며, 평소 공사 시설을 이용하는 시민들로 선정하였다. 1년간 공사에 대해 아이디어 제안과, 시설 및 안전 등에 대해 평가하는 등 공사와 시민의 소통 창구의 역할로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공사는 2022년부터 본격적으로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왔으며, 2023년도 행정안전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91.3점을 받았다. 행정안전부 고객만족도 조사는 전국 383개 기관을 대상으로 시행되었고 90점 이상을 받은 기관은 28개기관(7.31%)으로 공사는 91.3점을 획득해 ‘3년 연속 최상위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정동선 사장은 “공사는 시민생활 편익과 복리증진을 위해 존재한다”며 “정직한 땀과 열린 마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