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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뉴스

시흥시 도서관에서 편리하게 전입신고 하세요

[시흥타임즈] 13일 시흥시중앙도서관은 시민들이 가장 많이 찾는 문화시설인 도서관에 온라인 전입신고 코너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12개 공공도서관에 온라인 전입신고 코너를 마련해, 동행정복지센터 운영시간이 끝난 야간이나 주말에도 전입신고를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전입신고를 하고자 하는 시민은 공인인증서를 지참 후 집에서 가까운 공공도서관에 방문하면 된다. 

도서관 온라인 전입신고 코너에는 온라인 전입신고 절차를 알기 쉽게 안내해 놓았다. 온라인 전입신고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은 안내에 따라 전입신고를 진행하면 된다. 

올해 안으로 인구 50만을 달성하면 시흥시는 2022년 대도시에 진입하게 돼 행정특례를 적용받게 된다. 34개 분야 120개 사무에 주도적인 정책수립과 신속한 추진이 가능하며 재원 추가 확보로 시민의 삶의 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온라인 전입신고 이용에 관한 사항은 중앙도서관(031-310-5222)에게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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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흥도시공사, 2024년 제5기 시민소통위원회 위촉식 개최 [시흥타임즈] 시흥도시공사(사장 정동선)는 지난 24일 2024년 시민중심 현장소통 강화를 위한 시민소통위원회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위촉식에는 정동선 사장을 비롯하여 시민소통위원 16명, 공사 임직원 및 시흥시 이해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제5기 시흥도시공사 시민소통위원’ 위촉장 수여와 함께 공사현황 소개, 위원회 운영방향 공유,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시민소통위원은 총 10개 사업부서에서 모집하였으며, 평소 공사 시설을 이용하는 시민들로 선정하였다. 1년간 공사에 대해 아이디어 제안과, 시설 및 안전 등에 대해 평가하는 등 공사와 시민의 소통 창구의 역할로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공사는 2022년부터 본격적으로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왔으며, 2023년도 행정안전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91.3점을 받았다. 행정안전부 고객만족도 조사는 전국 383개 기관을 대상으로 시행되었고 90점 이상을 받은 기관은 28개기관(7.31%)으로 공사는 91.3점을 획득해 ‘3년 연속 최상위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정동선 사장은 “공사는 시민생활 편익과 복리증진을 위해 존재한다”며 “정직한 땀과 열린 마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