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동두천 14.8℃
기상청 제공

종합뉴스

시흥시 정왕1동 새마을부녀회, 관내 대학생에 사랑의 장학금 전달



[시흥타임즈] 정왕1동 새마을부녀회가 지난 3일 정왕1동 행정복지센터 평생교육실에서 ‘정왕1동 새마을부녀회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전했다.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이 3년간 활동한 수익, 후원금 등을 지속적으로 모아 정왕1동 관내 거주 대학생 3명을 선정해 뜻깊은 장학금을 전달했다. 

장학증서 및 장학금을 전달받은 학생은 “지역사회에서 받은 도움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에 봉사할 수 있는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정왕1동 새마을부녀회 조수희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정왕1동의 이웃들이 서로 힘이 됐으면 좋겠다”며 “이번 장학금 전달을 통해 학생들이 걱정없이 학업을 이어나갔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

더보기
능곡 신안인스빌, 국토부 '우수 아파트단지' 선정 [시흥타임즈=서예식 시민필진] 지난해 12월 국토부가 공동주택 분야 우수아파트 단지로 신안인스빌(회장 박래동)등을 선정했다. 능곡동 신안아파트는 준공16년 차를 맞는 지난해 경기도 최우수 아파트단지로 선정되면서 유일하게 수도권에서 우수아파트단지의 영예를 안았다. 이 같은 영광은 박래동 회장이 신안 인스빌 입대의 회장 지휘봉을 잡으면서 “시흥시에서 최우수아파트 단지를 만들겠다”라는 선거 공약에 기인한다. 2번 시도 끝에 시흥시에서 최우수상을 받으며 무에서 유를 창조한 것이다. 국토부는 13개 시도에서 지난해 9월 모범관리 단지로 선정된 26개의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1차 서류평가와 2차 현장평가로 6개 단지 가운데 12월 최종 경남 양산신도시 청어람아파트를 최우수단지로 능곡신안인스빌을 우수단지로 선정했다. 신안인스빌은 공동주택 종사자 노동인권 보호를 위한 시흥시와 상생 협약을 맺고 화재대비 훈련 및 심폐소생술 교육실시를 연차적으로 실시해왔다. 또 주민화합행사 및 방학중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 원데이클레이스 운영 등이 큰 역할을 하면서 우수단지의 영광을 안았다. 신안인스빌은 이를 기념하기 위해 지난달 22일 단지내에서 입주민들과 외부인사들을 초청해 전국 우수상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