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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과 함께 만드는 행복한 대야동, 전입가구에 복지홍보 잰걸음

[시흥타임즈] 대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2022년 달라지는 복지사업과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관련해 지역주민의 동행 방법을 담은 알림꾸러미를 전입자에 배분하는 사업을 펼치고 있다.

‘내 지역의 이웃을 내가 돌보자’는 취지로 마련된 알림꾸러미에는 복지사각지대에 대한 지원 내용, 제보 방법을 포함한 안내문과 위생용품세트, 손소독제, 마스크 등 홍보 물품이 들어 있다. 현재 전입 가구에 이를 전달함으로써 대야동 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긍정적인 효과를 얻고 있다.

서전택 대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위원장은 “홍보 물품 배부를 통해 대야동의 각종 생활정보뿐만 아니라, 주민 모두가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업을 유관단체와 함께 협력해 추진하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 사항 문의는 대야동 맞춤형복지팀(031-310-3768)으로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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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 취약계층 고충민원 집중 신청받아 [시흥타임즈] 국민권익위원회가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2개월간 국민권익위 누리집 등을 통해 저소득층, 고령자, 장애인, 청년, 노인, 소상공인 등 취약계층의 고충민원을 집중 신청받는다. 중점 신청 대상은 ▴긴급생계지원비 지급 거부 ▴장애인 이동 및 편의시설 부족 ▴청년‧경력단절 여성 등의 취업 및 주거 대책 ▴부당한 소상공인 보증‧자금 지원 거부 ▴폭염대비 노인 휴식시설 정비 소홀 ▴반복되는 침수 피해 및 태풍‧폭우 등에 따른 주택‧시설물 정비 미흡 등 취약계층의 생명‧안전에 관하여 긴급한 행정 대응이 필요한 전 분야다. 여름철 폭염과 수해로 많은 피해가 발생하고 있으나 취약계층은 재난 대응의 사각지대에 있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번 조치는 고충민원의 접근성이 낮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고충민원의 제도를 홍보하고, 취약계층의 생명‧안전 관련 민원을 사전에 집중 청취하여 선제적으로 재난을 예방하고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 행정기관의 위법‧부당한 행정으로 어려움이 있는 취약계층은 누구나 육하원칙에 따라 사실과 관련된 증빙자료 등을 기재해 국민권익위에 신청하면 된다. 고충민원은 국민권익위 누리집(www.acrc.go.kr), 국민신문고, 우편‧방문‧팩스를 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