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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뉴스

시흥시립미술관, 지역 예술인과 소통으로 만들어가요

[시흥타임즈] 시흥시는 지난 23일 시흥시립미술관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시흥미술관, 지역 예술인에게 묻다 – 라운드테이블’을 개최해 예술인과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시흥시립미술관은 지역문화 발전 및 시민의 문화향유 증진을 위해 정왕어울림센터 내 2~3층(연면적 1,519.62㎡)으로 2024년 12월 경 준공될 예정이다. 

이번 라운드테이블은 그동안의 추진 상황을 시민들과 공유하고, 시흥 시립미술관의 기본계획에 대한 지역 예술인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라운드테이블은 연구용역을 수행하는 로컬드라이브의 미술관 기본 방향 설명을 시작으로, 시흥지역 활동 예술인과 시흥의 문화예술 활동의 현황과 지역의 문화적 특징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라운드테이블에 참여한 10여 명의 지역예술인들은 시흥 지역의 전문 전시공간이 부족하다는 것에 공감하며, 지역예술을 연구하고, 작가들이 작품을 발표할 수 있는 미술관이 조성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라운드테이블뿐만 아니라 지역 예술인의 의견을 폭넓게 수용하기 위해 온라인 설문조사를 뒤이어 진행할 것”이라며 “설문 결과를 기본계획에 충실히 반영해 6월까지 용역을 완료하고, 7월에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시행하는 공립미술관 건립 타당성 사전평가 심의를 신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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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흥기업 홍보 효과 톡톡" 시흥메이드 소비재 판촉전 성황리 종료 [시흥타임즈] 시흥산업진흥원이 지난 25일과 26일 양일간 시흥ABC행복학습타운 한마음관에서 개최한‘2022 시흥산업진흥원 시흥메이드 소비재 판촉전’을 성황리에 마쳤다. 시흥시 기업의 우수 제품 홍보 및 마케팅 지원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행사에는 ㈜투네이처 등 관내 중소기업과 기관 약 37개사가 참가하였으며 생활과 밀접한 제품들을 전시․판매하고 다양한 부대행사까지 구성되어 가족 단위의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더운 날씨속에서도 행사기간동안 약 2천명 이상의 참관객이 행사장을 방문하였다. 자사의 소비재 제품을 시민들에게 직접 알리기 위해 참가한 기업들은 홍보를 통해 소기의 목적을 이뤘으며, 일부 제품을 판매한 기업은 평균 160만원 상당의 매출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추후 기업간의 상담예정인 건이 165건으로 조사되어 B2B(기업간거래)로 이어진 것으로 확인되었다. 행사 직후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참가기업 대표들은 이번 판촉전의 가장 큰 성과로 ‘실수요자 대면 홍보와 판매를 통한 실질적 성과 창출’을 꼽았으며, 지역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이루어진 현장 상담을 통해 향후 판로 확대가 기대된다고 응답했다. 25일 개막식에 참석한 임병택 시흥시장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