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종합뉴스

"시흥기업 홍보 효과 톡톡" 시흥메이드 소비재 판촉전 성황리 종료

[시흥타임즈] 시흥산업진흥원이 지난 25일과 26일 양일간 시흥ABC행복학습타운 한마음관에서 개최한‘2022 시흥산업진흥원 시흥메이드 소비재 판촉전’을 성황리에 마쳤다. 

시흥시 기업의 우수 제품 홍보 및 마케팅 지원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행사에는 ㈜투네이처 등 관내 중소기업과 기관 약 37개사가 참가하였으며 생활과 밀접한 제품들을 전시․판매하고 다양한 부대행사까지 구성되어 가족 단위의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더운 날씨속에서도 행사기간동안 약 2천명 이상의 참관객이 행사장을 방문하였다. 자사의 소비재 제품을 시민들에게 직접 알리기 위해 참가한 기업들은 홍보를 통해 소기의 목적을 이뤘으며, 일부 제품을 판매한 기업은 평균 160만원 상당의 매출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추후 기업간의 상담예정인 건이 165건으로 조사되어 B2B(기업간거래)로 이어진 것으로 확인되었다.  

행사 직후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참가기업 대표들은 이번 판촉전의 가장 큰 성과로 ‘실수요자 대면 홍보와 판매를 통한 실질적 성과 창출’을 꼽았으며, 지역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이루어진 현장 상담을 통해 향후 판로 확대가 기대된다고 응답했다. 

25일 개막식에 참석한 임병택 시흥시장은 “소비재 판촉전은 시흥시 우수 제품을 알리는 기회이자 시흥기업과 시흥시민의 만남의 장이 될 것이며 나아가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속적인 행사를 위해서는 지역의 기업 협․단체와의 유기적인 협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행사장에 방문한 시민은 “시흥시에 이렇게 좋은 제품을 만드는 기업이 있는 줄 몰랐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시흥기업과 제품에 대해 관심이 생겼다”고 소감을 밝혔다.

진흥원은 시흥시 소재 기업의 마케팅 및 판로 지원을 위하여 시흥Made공동브랜드를 육성하고 있으며, 시흥Made 기업과 제품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참가기업]
▲투네이처 ▲핸섬스튜디오 ▲아이엠유 ▲키즈트리 ▲케빈샘랩 ▲페어메이커스 사회적협동조합 ▲바담뜰 ▲경기식품 ▲토모루베이커리 ▲알리스타커피 ▲고려원인삼 ▲일공상점 ▲휴포레 ▲큰우물 ▲삼하 ▲태림케어 ▲삼흥컴퍼니 ▲큐어라이프 ▲씨엠브릿지 ▲은찬제화 ▲가온네이처 ▲에코포인트 ▲자연으로 ▲유케어 ▲HnT ▲포유 ▲디펜더시그니처 ▲뉴에이지원 ▲은성교역 ▲마이크로버 ▲강서물산 ▲리빙팜 ▲코스코인터케어 ▲세창 ▲수컴퍼니 등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

더보기
시흥도시공사, 외국인 서포터즈 사로잡은 ‘거북섬 해양레저’ [시흥타임즈] 시흥도시공사가 실시한 ‘경기관광 외국인 서포터즈(오마이경기, O.M.G)’ 대상 해양레저 체험 프로그램이 외국인 참가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기도·경기관광공사·시흥시와 협력해 거북섬 일원에서 진행됐으며, △수상안전 교육 △패들보드 등 수상레저 기구 체험 △디스코보트·밴드웨건 등 수상 어트랙션 체험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직접 촬영한 사진과 영상을 인스타그램, 틱톡 등 SNS를 통해 전 세계에 실시간 공유하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인천국제공항과 가까운 입지적 장점을 지닌 거북섬은 이번 체험을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K-해양레저 관광지’라는 새로운 매력을 부각시켰다. 유병욱 시흥도시공사 사장은 “외국인 서포터즈들이 시흥의 해양레저를 직접 즐기고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외국인 관광객이 찾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거북섬을 글로벌 해양레저 명소로 키워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마이경기(O.M.G)’는 아시아·미주·유럽 등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인플루언서 30명으로 구성된 글로벌 홍보단으로, 국내 각 지역의 관광지를 소개하며 영향력 있는 콘텐츠를 발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