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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뉴스

시흥도시공사,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전국 1위’

[시흥타임즈] 시흥도시공사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22년 전국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국 1위, 최상위 기관’ 달성의 쾌거를 이뤄냈다.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는 지방공기업법 제78조 제2항에 따라 전국 모든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고객서비스를 진단하는 가장 객관적인 조사로, 이번에는 전국 381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공사는 종합만족도 93.7점으로 시설관리공단 전체 점수에 대비 6.6점, 지방공기업 전체 점수에 대비 12.5점 높게 평가 받으며 창립 이래 최고점을 달성하였고, 모든 지표에서 90점 이상 점수를 획득하며 높은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았는데, 특히 직원들의 친절함과 이용의 편리함, 시설의 청결함, 전문적 강사, 이용시설의 쾌적함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매년 공사는 고객만족경영(CS)을 위해 고객 감동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고객 경영참여 활성화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 ▲고객서비스 품질 관리 등의 전략 과제를 선정하여 고객만족을 전사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정동선 사장은 “시민 만족을 위한 전 직원의 노력과 시민들의 성원 덕분에 가능한 결과였다”며 “이번 평가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2023년에도 더 나은 서비스 제공과 시민이 주인인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종합만족도 평가결과에서 2020년 85.4점, 2021년 90.3점, 2022년 93.7점을 획득하며 매년 최고점수를 갱신하고 있으며, 고객만족도의 새 역사를 써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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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흥갯골축제, '문화관광축제 과제지원 공모' 선정 [시흥타임즈] 시흥시의 대표 축제인 ‘시흥갯골축제’가 2024 문화관광축제 과제지원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지난 16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4년 문화관광축제 과제지원 공모사업(이하, ‘과제 지원사업’)'에 선정된 3개 축제가 발표됐다. 이번 과제지원 사업은 전국 65개 문화관광축제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해 1, 2차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3개 축제를 선정했다. 심사 과정에서는 ▲각 축제가 제안한 과제의 실행 가능성 ▲지원 필요성 ▲지속가능성 확보 ▲기대효과 ▲전담 조직 역량이 중점적으로 평가됐다. 이번에 선정된 과제지원 사업은 캐릭터 마케팅 지원 분야로, 축제 전용 캐릭터 개발 및 활용 홍보를 통해 문화관광축제의 인지도를 높이고 기념품 판매를 통한 수익 창출을 목표로 한다. 사업을 통해 선정된 3개의 축제는 총 2억 5천만 원 상당의 지원을 받게 된다. 시흥갯골축제는 정체성에 맞는 축제브랜드 캐릭터를 개발해 홍보 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이며, 시는 이번 캐릭터 마케팅 사업을 통해 시흥갯골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캐릭터를 활용해 관람객과 친근하게 소통하는 축제로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한편, 올해로 19회째를 맞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