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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과의 소통하는 시간

시흥시시설관리공단, CEO 주재 고객모니터 간담회

(시흥타임즈=홍성인 기자) 시흥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천석만)은 지난 8월 29일과 31일 2차례에 걸쳐 CEO 주재 고객모니터간담회(정부3.0 현장포럼)를 개최하여 고객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고객모니터단은 국민체육센터, 여성비전센터를 비롯한 공단 운영 시설을 이용 중인 고객으로 구성되어 프로그램 등 운영상황, 시설 관리실태 등을 모니터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서 공단은 지난 5월 모니터 간담회에서 제시된 32건의 제안사항에 대하여 사진자료와 함께 상세한 처리내용을 보고했으며, 간담회에 참여한 고객모니터 요원들은 제안조치 결과에 만족해했다.


또한 정부3.0 홍보와 함께 고객의 입장에서 공단 시설을 이용하면서 느낀 불편사항, 건의사항 등의 의견을 청취했다. 제시된 의견은 신속하게 반영해 시설을 개선하고 향후 처리결과를 우편으로 발송하여 고객들의 만족도를 향상시킬 계획이다.


천석만 이사장은 “고객과 지속적으로 소통하여 이번 경영평가에서 ‘가’등급(전국 45개 시·군 공기업 중 2위)이라는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 며 “앞으로도 고객중심경영을 펼쳐 시민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공단 시설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정부3.0 실현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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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흥도시공사, ‘2025년 단체협약 체결 및 노사 워크숍’ 개최 [시흥타임즈] 시흥도시공사(사장 유병욱)와 시흥도시공사 노동조합(위원장 김형주)은 지난 6월 30일 ‘2025년 노사 단체협약’을 체결하고, 6월 30일부터 7월 1일까지 1박 2일간 노사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단체협약 체결 및 노사 워크숍은 노사 간부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흥시 거북섬 일대에서 진행되었으며, 지역경제와의 상생은 물론, 공사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단체협약은 2년마다 체결되는 노사 간 약속으로, 시흥도시공사는 ▲투명한 소통 ▲상호이익 존중 ▲법규 준수의 3대 원칙을 기반으로 교섭을 추진해 왔다. 그 결과, 시흥도시공사는 16년 연속 무분규·무분쟁의 기록을 이어가며 안정적인 노사관계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2025년 단체협약에는 ▲공로연수 제도 신설 ▲산업재해 예방 강화를 위한 명예산업안전감독관 제도 명문화 ▲단체상해보장보험 가입 의무화 ▲임금피크제 대상자의 인건비 인상률 반영(2025년 2분기 노사협의회 합의사항) 등 근로자 권익 보호와 조직의 유연한 운영을 위한 내용이 다수 포함되었다. 유병욱 사장은 “이번 단체협약은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갈등을 사전에 예방하고, 일하기 좋은 직장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