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타임즈=홍성인 기자) 시흥시는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제10회 시흥시 평생학습축제를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흥시가 주최하고 시흥시평생학습축제추진단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일상에서 누리는 학습, 평생학습문화로의 행복한 여행’이라는 주제로 아름다운 ABC행복학습타운의 가을 풍경 속에서 학습의 가치를 배우고, 나누고, 즐기는 학습축제이자 이웃과 소소한 이야기를 나누며 행복을 담뿍 담아가는 축제로 진행된다.
문해교육기관과 학습자간의 상호교류와 학습만족도를 공유하는 ‘성인문해백일장’을 시작으로 ABC행복학습타운의 자연 중심 야외부스에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하루의 투자만으로 배움의 가치를 느끼는 ‘원데이클래스’, 관내 평생학습기관과 학습동아리의 학습 성과 전시, 다양한 동아리 발표 위주의 무대공연, 평생학습도시 선정 10주년 기념 개막콘서트 등이 준비 되었다.
제10회 평생학습축제는, 아름다운 ABC행복학습타운을 탐험하고 미션을 수행하며 참가가족에게 추억거리를 제공하는 골목탐험대, 벽화그리기,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 발휘를 위한 미술경연의 장으로 사생대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또, ‘행복한 상황으로 반전시켜라’라는 주제로 개그맨이자 샌드아티스트인 임혁필의 강연과 ‘소소한 일상의 수다, 그 유쾌한 drawing’을 주제로 생활예술커뮤니티 명랑마주꾼 공동대표인 박우영의 오픈강의가 있다. 폐막에서는 참여자 플래시몹으로 10월 15일 제10회 평생학습축제의 막을 내린다.
축제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평생학습과 (☎310-250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