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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서류 언제나 편리하게

정왕1동 ‘무인민원발급 365코너’ 운영

 

(시흥타임즈=홍성인 기자) 시흥시 정왕1동은 편리하고 빠른 민원행정서비스 실현을 위해 무인민원발급 365코너16일부터 행정복지센터 입구에서 운영하기 시작했다.

 

민원실과 주차장에 있던 기존 무인발급기 2대의 위치를 옮겨 365코너에 설치함에 따라 평일 야간과 휴일에도 민원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또한 CCTV 및 냉·난방기를 설치하여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하게 민원을 처리할 수 있다.

 

행정복지센터에 설치된 2대의 민원발급기는 지난해 4510건의 이용실적을 거두었으며 현재 이마트, 롯데마트, 세무서에도 무인민원발급기가 설치돼 있어 66종의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발급기기 장애 발생 시 신속하게 유지·보수하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안정적인 대민서비스 지원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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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흥시, 학교·유치원 집단급식소 식중독 예방 점검 [시흥타임즈] 시흥시가 이달 22일까지 학교ㆍ유치원의 집단급식소 74곳과 집단급식소 식품판매업 16곳을 대상으로 점검을 진행한다. 이번 점검은 위생과 공무원 6명으로 구성된 3개 점검반이 담당하며, 학교급식법이 적용되는 업소는 시흥시교육지원청과 함께 합동점검을 실시한다. 주요 점검 항목은 ▲소비기한 경과 제품 사용ㆍ보관 및 원산지 표시사항 준수 여부 확인 ▲조리장(원료보관실, 제조가공실, 세척실 등) 내 위생ㆍ청결 관리 준수 ▲건강 진단 실시, 개인위생관리 등 준수 여부 확인 ▲보존식 보관의무 준수(-18℃ㆍ1인 분량 150gㆍ 144시간) 등이다. 아울러 식중독 발생 우려가 큰 식재료에 대해서는 수거검사를 통해 식중독균 오염 여부도 검사할 예정이다. 시는 점검 결과, 식품 안전과 관련이 적고 현장에서 개선이 가능한 경미한 위반 사항은 현장에서 지도ㆍ계도하고, 위생교육 미이수, 유통기한 경과 제품 조리 등 중대한 위반 사항은 관련 규정에 따라 행정처분(영업정지ㆍ과징금 및 과태료) 등 강력히 조치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신학기를 맞아 학생들과 원아들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급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집단급식소 조리 환경의 안전성을 확보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