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타임즈=홍성인 기자) 시흥시 정왕1동은 편리하고 빠른 민원행정서비스 실현을 위해 ‘무인민원발급 365코너’를 16일부터 행정복지센터 입구에서 운영하기 시작했다.
민원실과 주차장에 있던 기존 무인발급기 2대의 위치를 옮겨 365코너에 설치함에 따라 평일 야간과 휴일에도 민원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또한 CCTV 및 냉·난방기를 설치하여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하게 민원을 처리할 수 있다.
행정복지센터에 설치된 2대의 민원발급기는 지난해 4만 510건의 이용실적을 거두었으며 현재 이마트, 롯데마트, 세무서에도 무인민원발급기가 설치돼 있어 66종의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발급기기 장애 발생 시 신속하게 유지·보수하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안정적인 대민서비스 지원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