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학여행은 위탁생들이 직접 일정을 계획하고 참여함으로써 자기주도적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역사·문화 체험을 통해 사회성을 기르는 것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위탁생들은 사전에 의견을 모아 주요 방문지를 선정했고 국립일제강제동원역사관, 감천문화마을 등 부산의 대표 명소들을 탐방하며 역사의식을 높였고 지역 문화와 전통 등을 몸소 체험했다. 또한 광안리 해수욕장, 해운대 요트투어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협동심과 또래 관계를 증진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여행에 참여한 위탁생은 “내가 직접 선택한 일정이라서 더 의미가 있었고 친구들과 함께해서 즐거운 여행이었다”며 “특히 해운대 요트투어가 가장 인상 깊었다”고 말했다.
거모복지관 이재경 관장은 “위탁생들이 스스로 계획한 여행을 통해 자신감과 자기효능감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학교 밖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고 사회적 관계를 확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청 지정 대안교육 위탁기관 ‘시흥이룸학교’는 학교부적응 중학생 청소년의 학력인증 지원기관이며, 시흥이룸학교 위탁을 희망하는 학생 및 보호자는 거모복지관 시흥이룸학교로 전화 및 방문 상담이 가능하다. (위탁 상담/문의 : 거모복지관 시흥이룸학교 담당자 ☎031-493-63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