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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루게이트, 내 목소리를 알아듣는 획기적인 인공지능 스피커 기술 특허 2건 등록

(시흥타임즈) 인공지능 솔루션 개발 전문기업 솔루게이트가 2018년 ‘복합 사용자 인증 시스템’ 특허 등록에 이어 올해 지난 7월 13일 ‘성문인식을 통한 인공지능 스피커 맞춤형 개인화 서비스 시스템’을 특허 등록했다고 밝혔다.

솔루게이트는 이 2건의 특허 기술을 이용해 기존의 인공지능 스피커 서비스보다 한 차원 높은 단계의 획기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솔루게이트가 특허 등록한 2건의 기술은 사용자 개인에 대한 식별 기능이 없는 기존 인공지능 스피커의 한계를 해결할 수 있다. 현재 전 세계 모든 인공지능 스피커의 ‘Wakeup Call’은 제조사에서 지정한 키워드(예: ‘기가지니’, ‘헤이 구글’, ‘하이 빅스비’, ‘시리’ 등)만을 이용해야 하지만 이를 솔루게이트의 위 두 특허 기술로 대체하면 인공지능 스피커의 키워드 또는 호칭을 사용자가 원하는 용어로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해당 인공지능 스피커를 이용할 수 있는 사용자를 개별 지정하고 사용자에 따른 학습이 가능해져 양질의 개인화 서비스를 실현할 수 있다.

솔루게이트의 ‘성문인식을 통한 인공지능 스피커 맞춤형 개인화 서비스 시스템’은 사전에 정의된 일률적인 Wakeup Call Key word만 호출하면 누구라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발생하는 인공지능 스피커의 한계, 콘텐츠별 사용 제한, 안전한 금융서비스, 비인가 콘텐츠 사용 제한 서비스 불가 등의 문제를 극복할 수 있다.

여기에 솔루게이트의 ‘복합 사용자 인증 시스템’ 기술을 적용하면 사용자의 목소리만으로 개인 인증이 가능하며 인공지능 스피커, 스마트 폰과 더불어 일반전화를 통해서도 금융거래, 상품 주문/결재를 이용할 수 있어 혁신적인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

솔루게이트는 2건의 특허 기술을 응용해 콜센터에서의 개인인증 자동화 서비스 등 한층 고도화된 기술로 확대, 발전시키는 과정에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특허는 기존의 기술이 H/W 보드 기반 방식으로 제조상의 제약이 많은 데 반해, S/W 모듈로 구성돼 다양한 인공지능 스피커에 탑재하는 동시에 기능 고도화에 용이하다.

솔루게이트에서는 전 세계 모든 인공지능스피커의 Wakeup Call 엔진이 위 기술로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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