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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뉴스

대야·신천권 공영주차장 정기권 추첨…최고 경쟁률 2.2:1

[시흥타임즈] 시흥도시공사가 지난 21일 대야·신천권 공영주차장 10개소를 대상으로 하반기 월 정기권 추첨을 실시했다. 

월 정기권 추첨 제도는 지난 2월 도입됐으며, 이번 하반기 추첨에는 신규 공영주차장 3개소(신천2교, 신천근린공원, 신천사회주택)가 추가됐다. 

하반기 추첨 대상 공영주차장은 총 376면으로, 533명의 시민이 신청하여 평균 경쟁률 1.4:1, 최고 경쟁률 2.2:1(대야포도탑 공영주차장)을 기록했다. 

당첨자 및 차순위자는 홈페이지(https://parking.shsi.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필수 증빙서류 제출하고 이용료를 납부한 후 9월 1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해당 주차장을 6개월간 이용할 수 있다.

공사는 회원가입과 정기권 신청을 돕는 현장 도우미 제도와 시민, 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추첨 참관단을 통해 추첨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제고하는 한편, 신규 공영주차장 인근 상가, 주택, 주민센터 등에 홍보지를 배부하여 정기권 추첨 제도 홍보를 위해 노력했다. 

정동선 사장은 “공영주차장 정기권 운영 방식의 변화에 대한 시민들의 협조에 감사하다”며 “누구나 공정하게 공영주차장 이용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시스템 구축과 최상의 주차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정기권 추첨 관련 문의 사항은 홈페이지(https://parking.shsi.or.kr) 또는 공사 교통사업팀(T.031-488-6877)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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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동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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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흩어져 있던 청년정책 한곳에"... 시흥청년 알리미 운영 [시흥타임즈] 시흥시가 지난 5일부터, 그간 흩어져 운영되던 시 청년정책 누리소통망(SNS)을 채널별로 하나로 통합해 공식 명칭 ‘시흥청년 알리미’로 운영을 시작했다. 그동안 시흥시의 청년정책 및 프로그램 소식을 알리기 위해 청년공간별(청년협업마을ㆍ청년스테이션) 누리 소통망을 운영해 왔으나, 정보가 분산돼 청년들이 필요한 소식을 한눈에 파악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따라 시는 이에 따라 시는 블로그, 카카오채널,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플랫폼을 ‘시흥청년 알리미’라는 단일 브랜드로 통합했다. ‘시흥청년 알리미’라는 명칭은 시 청년정책 서포터즈가 제안한 것으로, 청년에게 꼭 필요한 정책과 생활 정보를 알려주는 창구라는 의미를 직관적이고 친근하게 담아냈으며, 시흥시 청년정책의 대표 소통 창구로서 역할을 할 예정이다. 앞으로 청년들은 일자리ㆍ창업, 문화ㆍ교육, 복지ㆍ주거 등 청년정책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시와의 소통도 더 체계적으로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조혜옥 시흥시 평생교육원장은 “청년공간별로 흩어진 홍보 채널을 하나로 묶어 청년들이 더 쉽고 편리하게 정책과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게 됐다”라며 “청년들의 소통과 참여를 더 활성화하겠다”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