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름많음동두천 1.5℃
기상청 제공

종합뉴스

정왕4동 새마을 부녀회 사랑의 김장나눔

[시흥타임즈] 정왕4동 새마을부녀회가 지난 14일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코로나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이웃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달하고자하는 마음으로 정성껏 담궈진 400kg의 김장김치는 주위 어려운 이웃 38가구에 전달됐다. 

최숙자 정왕4동 새마을부녀회장은 “추운 날씨에 김장하기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진행했다”며 “따뜻한 마음이 전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명범 정왕4동장은  “정성 들여 준비한 김치를 맛있게 드시고 추운 겨울을 건강하고 따뜻하게 보내셨으면 좋겠다”며 “이날 행사에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고 주민모두가 이웃과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정왕4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

더보기
시흥시, 일자리 2만 8천개 창출 목표... 세부계획 공시 [시흥타임즈] 시흥시가 ‘지역일자리 공시제’ 추진에 따라 ‘2025년도 일자리창출 세부계획’을 수립하고 시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시했다. 지역일자리 공시제는 고용정책기본법에 따라 지방자치단체장이 추진할 일자리 창출 목표와 대책을 수립·공시하고 내년도에 그 성과와 노력 등을 종합 평가하는 제도이다. 올해 시흥시는 ‘민선 8기(2023~2026) 시흥시 일자리 종합계획’과 연계해 총 542개 일자리 사업을 통해 2만8,000개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다. 핵심 전략은 ▲산업단지 고용 활성화 ▲미래 산업 유치 및 생태계 조성 ▲기업 경쟁력 강화를 통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 ▲취약계층 일자리 확대 등이다. 올해는 시흥스마트허브 청년 인재 부족 문제 개선을 위해 ‘시흥 청년 엔지니어 육성사업’을 경기도일자리재단과 함께 새롭게 추진한다. 특성화고 학생들이 기업과 대학에서 일과 학습을 병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내용이다. 구직 단념 청년의 경제활동 진입을 돕기 위한 ‘청년 도전 지원사업’도 새롭게 추진하고, 경기도와 함께 ‘미래기술학교’를 운영하며 AI, 바이오 등 미래 신성장 산업에 필요한 전문 인재도 양성한다. 시흥시는 최근 2년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2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