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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뉴스

시흥시, 코로나19 대응할 동(洞) 중심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강화’

[시흥타임즈] 시흥시가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보건소로 파견한 간호직 공무원 19명을 동 맞춤형복지팀으로 복귀해 한층 더 강화된 동 중심의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동 간호직 공무원은 건강과 관련한 전문성을 적극 활용해 기존 취약계층뿐 아니라, 전체 시민을 대상으로 건강 욕구를 발굴해 더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상담을 통한 건강․보건 서비스를 연계함으로써 맞춤형 보건복지서비스 제공에 심혈을 기울일 계획이다.

한편, 지난 20일 간호직 공무원을 포함한 동 맞춤형복지팀 직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사업 매뉴얼 기반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사업 이해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정책 이해 ▲동 맞춤형복지팀․간호직 직원의 역할 및 중요성에 대해 다뤘다. 

이날 강의를 맡은 강남대학교 오단이 교수는 “복지 패러다임의 변화에 발맞춰 동(洞) 맞춤형복지팀은 예방적 개입에 초점을 둬야 하고, 동 간호직 공무원은 자신의 전문성을 활용해 지역주민의 건강 욕구 및 건강 기능 상태를 파악하는 등 보건의료서비스 연계 및 자원 네트워킹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시 관계자는 “간호직 공무원과 함께 생애전환기, 돌봄 필요 대상 등 건강 욕구를 지닌 대상자를 적극 발굴할 뿐 아니라, 지역주민의 복지와 건강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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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흥도시공사, 2024년 제5기 시민소통위원회 위촉식 개최 [시흥타임즈] 시흥도시공사(사장 정동선)는 지난 24일 2024년 시민중심 현장소통 강화를 위한 시민소통위원회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위촉식에는 정동선 사장을 비롯하여 시민소통위원 16명, 공사 임직원 및 시흥시 이해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제5기 시흥도시공사 시민소통위원’ 위촉장 수여와 함께 공사현황 소개, 위원회 운영방향 공유,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시민소통위원은 총 10개 사업부서에서 모집하였으며, 평소 공사 시설을 이용하는 시민들로 선정하였다. 1년간 공사에 대해 아이디어 제안과, 시설 및 안전 등에 대해 평가하는 등 공사와 시민의 소통 창구의 역할로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공사는 2022년부터 본격적으로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왔으며, 2023년도 행정안전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91.3점을 받았다. 행정안전부 고객만족도 조사는 전국 383개 기관을 대상으로 시행되었고 90점 이상을 받은 기관은 28개기관(7.31%)으로 공사는 91.3점을 획득해 ‘3년 연속 최상위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정동선 사장은 “공사는 시민생활 편익과 복리증진을 위해 존재한다”며 “정직한 땀과 열린 마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