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타임즈] 안광률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장(더불어민주당, 시흥1)은 지난 11일 교육청이 발표한 경기형 과학고 신규 지정 공모 결과에 “경기형 과학고 1단계 예비지정 결과에서 시흥시가 선정된 것에 대해 적극 환영한다”며 “시흥시에 바이오 특화형 과학고가 성공적으로 설립, 운영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안 위원장은 “시흥의 특화형 과학고 공모 계획에 ▲초등학교와 고등학교로 설정된 부지 제공 ▲서울대 시흥캠퍼스와 연계한 바이오 관련 특화 교육과정 운영 등을 구성하여 우수한 평가를 받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이어 “학교설립부터 학교 운영과 교육과정 전반에 시흥교육지원청과 시흥시청, 서울대 시흥캠퍼스가 협업하여 지역자원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경기형 과학고 신규 선정이 이루어질 수 있었다”라고 평가했다.
안광률 위원장은 “이번 시흥 지역의 과학고 예비지정을 기회로 삼아, 앞으로도 경기형 과학고가 각 지역의 특성에 맞는 교육과정을 통해 우수한 과학기술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안 위원장은 “시흥 과학고는 바이오 분야 특화 교육과정을 통해 미래 과학기술 분야를 선도할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발전을 견인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장으로서 앞으로도 시흥을 비롯한 경기형 과학고 설립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긴밀히 협력하고,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