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동두천 -5.0℃
기상청 제공

경기도 소식

이동현 도의원,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시흥타임즈]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이동현 의원(더불어민주당, 시흥5)이 16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14회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동현 의원은 풍부한 의정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발전과 도정 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현장방문 및 정담회를 통해 주민의 의견을 청취하는 등 지역주민의 복리증진과 권익향상에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도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적극행정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경기도 적극행정을 지원을 위한 사전 컨설팅 감사 조례」를 제정하여 경기도 적극행정을 촉진하고, 사전 컨설팅 감사의 기능과 역량을 강화하여 도정 신뢰도를 높이는데 기여하였다. 

이동현 의원은 이번 수상과 관련하여 “도정 발전을 위해 도민들과 함께 걸어가라는 의미로 주신 것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 남은 임기 동안 도민의 대변자로서 함께 동행하며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편, 우수의정대상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며, 능동적이고 선제적인 지방의회 활동으로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의원들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

더보기
시흥시, 일자리 2만 8천개 창출 목표... 세부계획 공시 [시흥타임즈] 시흥시가 ‘지역일자리 공시제’ 추진에 따라 ‘2025년도 일자리창출 세부계획’을 수립하고 시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시했다. 지역일자리 공시제는 고용정책기본법에 따라 지방자치단체장이 추진할 일자리 창출 목표와 대책을 수립·공시하고 내년도에 그 성과와 노력 등을 종합 평가하는 제도이다. 올해 시흥시는 ‘민선 8기(2023~2026) 시흥시 일자리 종합계획’과 연계해 총 542개 일자리 사업을 통해 2만8,000개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다. 핵심 전략은 ▲산업단지 고용 활성화 ▲미래 산업 유치 및 생태계 조성 ▲기업 경쟁력 강화를 통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 ▲취약계층 일자리 확대 등이다. 올해는 시흥스마트허브 청년 인재 부족 문제 개선을 위해 ‘시흥 청년 엔지니어 육성사업’을 경기도일자리재단과 함께 새롭게 추진한다. 특성화고 학생들이 기업과 대학에서 일과 학습을 병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내용이다. 구직 단념 청년의 경제활동 진입을 돕기 위한 ‘청년 도전 지원사업’도 새롭게 추진하고, 경기도와 함께 ‘미래기술학교’를 운영하며 AI, 바이오 등 미래 신성장 산업에 필요한 전문 인재도 양성한다. 시흥시는 최근 2년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2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