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흥신일초등학교는 학부모 의견수렴을 토대로 주1회 등교수업을 진행하면서 원격수업을 병행하는 방안으로 학사를 운영한다.
아울러 전 학년 등교개학이 완료되는 8일 이후 일주일간의 상황을 면밀히 살펴본 후, 오는 15일 이후 등교 일정을 협의 및 결정하기로 했다.
5, 6학년 등교개학 시작일인 8일은 전 교직원이 교문, 통행로, 중앙현관 등에서 역할을 나누어 능숙하게 학생들의 생활거리 지키기, 발열 체크 등을 안내 및 지도했다.
이에 따라 각 학년 1, 2반은 8시 40분부터 8시 50분, 3, 4, 5반은 8시 50분에서 9시 사이 등교가 순조롭고 차분하게 이루어졌다. 학생들은 등교의 설레임을 안고 열화상 카메라 앞을 통과하며 학교에서 정한 동선을 따라 교실로 입실하는 모습을 보였다.
학교에는 복도 바닥에 붙여진 거리두기 간격 스티커를 밟으며 통행하는 학생들, 교실 입구마다 놓여진 손소독제 등 방역 물품, 교실 안 투명가림판, 학생 안내 각종 부착물 등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안을 곳곳에서 살펴볼 수 있었다.
또한 각 교실마다 수업 전 코로나19 예방교육을 시작으로 선생님 말씀에 집중하며 수업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시흥신일초 박미경 교장은 조은옥 교육장과 함께한 자리에서 학교 현장에 세심한 안내와 지원을 해주신 것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조은옥 교육장은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 등교 개학을 시행하지만, 시흥교육지원청은 학교의 어려움을 공유하고 안정화가 될 수 있도록 협력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