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동두천 8.3℃
기상청 제공

종합뉴스

시흥시1% 복지재단을 통한 따뜻한 나눔 실천 이어져

NH농협 시흥시지부와 시흥YMCA소비자생활협동조합 후원품 전달

[시흥타임즈] NH농협 시흥시지부는 지난 15일 홍삼세트 400개를 시흥시1%복지재단(이하 ‘1%재단’)에 전달했다.

평소 시흥시 지역사회와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는 NH농협 시흥시지부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최일선에서 구슬땀을 흘리는 의료진과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홍삼세트를 전달했다.

전달식에 참석한 김성현 지부장은 “최근 다시 확산세에 놓인 코로나19에 대처하느라 의료진과 자원봉사자들의 노고가 크다는 소식을 듣고 힘을 북돋고자 홍삼세트를 준비했다. 이번 후원품으로 인해 작게나마 힘을 더 내줬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시흥YMCA소비자생활협동조합에서도 의료진과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포도 50상자를 1%재단에 전달했다.

2011년 소모임 학습공동체와 생활협동을 지향하는 생협운동을 지역사회와 함께 하기 위해 '시흥YMCA소비자협동조합' 법인으로 창립되어 학습공동체 등대모임 운영, 친환경적인 생활재 공급과 이용, 생산자 연대와 농촌체험활동, 이웃돕기 등 지역사회 활동 참여 등 생협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또한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먹거리 운동, 로컬푸드 활성화, 공정무역 활성화, 녹색소비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도 하고 있다.

전달식에 참석한 이수민 시흥YMCA소비자생활협동조합 사무국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수고하는 의료진과 자원봉사자들에게 깊은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보낸다.”라며 “저희가 전달한 포도를 드시고 조금 더 힘내주시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에 1%재단 관계자는 “NH농협 시흥시지부와 시흥YMCA소비자생활협동조합의 나눔으로 의료진과 자원봉사자들이 더욱 힘을 얻게 됐다. 따뜻한 마음을 나눠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전달해주신 후원품들은 시흥시보건소를 통해 의료진과 자원봉사자들께  전달하겠다.”라고 말했다.

시흥시1%복지재단은 시흥시민의 후원금품을 접수하여 관내 저소득 소외계층을 돕는 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기부 참여 희망 시 031) 435-2351로 언제라도 접수가 가능하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

더보기
작은자리복지관, ‘2025년신천동환경실천네트워크’ 간담회 개최 [시흥타임즈] 작은자리복지관(관장 손현미)은 지난 13일 ‘2025년 환경실천프로젝트 시즌2’ 사업 추진을 위한 ‘신천동환경실천네트워크’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시흥도시공사, 시흥시주거복지센터, 시흥에코센터, 경기두레생협 실무자 등이 참석해 반지하 주거취약계층의 기후위기 속 침수피해 예방 및 주거개선 사업의 추진 방향을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기존의 차수막 설치 사업 등 다수의 주거개선 시도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반지하 가정의 어르신들이 겪는 어둡고 답답한 환경 개선에 한계가 있음을 지적하며, 습기·곰팡이 문제 해결과 LED 전등 교체, 집수정 설치, 화재예방 콘센트 등 대안을 모색했다. 또한, 작은자리복지관과 협력해 가정방문 및 맞춤형 주거 안전 진단을 병행하는 방안과 폭염 및 한파 대응 사업과 연계해 기후위기 취약계층 지원범위를 확대하는 방안도 함께 제안되었다. 이같은 논의를 바탕으로 기존 침수피해 예방 사업의 한계를 보완하는 방향으로 반지하 주거 취약계층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제습기 지원과 주거지재난안전진단, 고효율 LED전등교체, 화재예방 콘센트 설치 사업을 우선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향후 주거개선사업을 함께할 시흥도시공사와 추가 논의를 통해 최종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