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날 모의훈련은 복지상담 민원을 가정한 모의훈련 시나리오를 토대로 진행됐다. 감정이 격해지고 폭력을 행사하는 특이민원 대응에 있어서 상급자의 개입, 주변 직원들의 녹음 및 녹화, 비상벨 작동, 경찰에 신고와 출동요청, 타 민원인 및 피해 공무원대피, 실제 경찰ㆍ보안업체 출동에 따른 특이 민원인 진압이 이어졌다.
김선욱 신현동장은 총평을 통해 “다양한 민원인들이 방문하는 만큼 공무원의 안전도 중요하다. 실제 상황에 잘 대비할 수 있는 모의훈련을 통해 안전한 민원실 환경 조성에 더욱 노력하겠다. 참여해 주신 장곡지구대 및 경비업체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