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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뉴스

‘2023 학교로 찾아가는 사람책’ 지역 학교 모집

[시흥타임즈]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오는 6월 9일까지 ‘2023 학교로 찾아가는 사람책’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지역 초·중·고교를 모집한다.

시흥시는 2021년부터 공공도서관에서 운영 중인 ‘사람책’ 서비스를 시흥교육지원청과 협력해 2022년에는 학교까지 확대했다. 올해도 사람책과 학생들을 연결해 미래사회에 필요한 삶의 역량과 진로·직업 탐색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지난해 7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 ‘학교로 찾아가는 사람책’을 통해 초·중학교 8개교 총 433명의 학생들과의 만남이 이뤄져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시는 오는 7월 초에 프로그램 운영을 재개하고, 8월 중 보완사항을 점검해 가을 학기에 참여할 학교를 모집해 운영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2023 학교로 찾아가는 사람책’은 학생들에게 본인의 꿈과 진로를 선택하게 된 계기를 들려줄 사람책들의 순수 재능기부로 운영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는 발송된 신청 안내 공문을 확인한 후, 시흥교육지원청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학생들이 종이책에서 얻을 수 없는 삶의 다양한 노하우와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전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단순한 직업 관련 내용 전달이 아닌, 인생 선배로서의 경험과 지혜를 배울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에 많은 지역 학교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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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흥시, ‘2023년 민원 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달성 [시흥타임즈] 시흥시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2023년 민원 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가’ 등급을 달성해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민원 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부처, 시도교육청, 광역 및 기초지자체 총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행정기관의 민원 서비스 수준을 평가하는 정부 업무평가다. 시는 지난 2022년 ‘라’ 등급에서 3등급 상승해 2023년에는 ‘가’ 등급을 달성하는 성과를 이뤘다. 시는 ‘민원제도 운영’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와 ‘고충 민원 처리’ 분야에서도 매우 우수한 수준으로 평가받았다. 특히, 민원 취약 계층을 위한 민원 서비스 제공과 안전한 민원 환경 구축 및 동(洞) 중심 생활민원책임제인 ‘동장 신문고’ 등 시민 체감도가 높은 민원 서비스를 추진해 시민 요구에 부응하면서 ‘최우수 기관 선정’이라는 값진 결실을 이뤄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번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것은 지난 한 해 동안 전 직원이 민원 서비스 향상을 위해 열심히 노력한 결실인 만큼, 앞으로도 꾸준히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최상의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