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타임즈] 시흥시 신천행복건강센터가 22일 신천동 행정복지센터 3층 강당에서 건강동아리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신천행복건강센터 내 3개의 건강동아리 회원들과 지역주민이 어우러져 2024년을 마무리하며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였다.
이번 행사는 신천행복건강센터 운영위원회에서 주최한 행사로, 한 해 동안 운영된 다양한 사업과 프로그램을 통해 그동안 배우고 익힌 실력을 지역주민과 함께 나누는 자리였다. 신천행복건강센터에서는 주민 주도형 사업의 결실을 보여주는 중요한 무대를 마련했다.
이날 발표회는 주민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난타 동아리, 중년여성의 기초체력과 유연성, 근력 강화를 목표로 하는 줌바 및 근력운동 동아리,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아코디언 및 기타 연주, 운영위원회 장기 발표 등으로 구성됐으며 지역주민 모두가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임종문 운영위원회 위원장은 “신천동 건강공동체 소통과 화합의 하나로 발표회를 열었으며, 주민들이 열심히 준비한 모습에 감동했다. 앞으로도 주민들이 생활 속 소소한 건강 실천으로 활기차고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신천행복건강센터는 건강상담, 기초 의학 검사, 다양한 건강 교육, 신체 프로그램을 제공해 신천동 주민의 건강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건강 증진 활동에 관심 있는 주민들은 신천행복건강센터(031-310-5896, 589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