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타임즈] 시흥시 정왕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양미현)는 지난 11월 28일부터 29일까지 관계단체 80여 명과 함께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는 매년 김장철마다 독거노인, 한부모가족 등 김장을 하기에 어려움이 있는 취약계층을 위해 정왕3동 관계단체가 협력해 진행하고 있다.
쌀쌀한 날씨에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장협의회 등 관계 단체원들은 이틀간 정성껏 재료를 손질하고, 육수를 우려내어 정성 가득한 김장 김치 230상자(10kg/1박스)를 담갔다. 또한, 완성된 김치는 통장협의회가 직접 관내 취약계층 가구와 경로당에 방문해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하는 훈훈한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김장 나눔 사업은 한국마사회 시흥지사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후원금으로 진행돼 따뜻함을 더했다.
이동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올해도 정왕3동 관계단체가 합심해 김장 행사를 하게 돼 매우 기쁘다. 봉사자들의 정성이 담긴 김치가 어려운 이웃들이 겨울을 나는 데 따뜻한 힘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양미현 정왕3동장은 “겨울철 가장 친근한 먹거리인 김장 김치를 준비하는 데 힘을 모아준 여러 관계단체에 감사하다”라며 “올겨울도 우리 주변 이웃들이 따뜻하고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