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진행했던 업무 협약의 연장으로 엔시큐어가 보유하고 있는 통합계정권한관리 포털에 SGN이 개발한 계정관리 엔진을 탑재하여 새로운 통합계정권한관리 솔루션 eNgenIM v 2.0의 효과적인 제품 영업 및 마케팅 협업을 위해 체결되었다.
이번 총판 계약은 크게 두 가지로 첫 번째는 엔시큐어가 SGN의 SecureGuard IM(시큐어가드아이엠) 솔루션을 고객에 영업 및 판매한다는 협약이며, 향후 이 제품은 멀티 클라우드 및 애플리케이션에도 지원할 계획이다. 두 번째는 엔시큐어가 보유하고 있는 통합계정권한관리 솔루션에 SGN의 기술 노하우가 담긴 eNgenIM v 2.0 제품을 국내 시장에 공급한다는 내용이다.
eNgenIM v 2.0은 시스템 접근통제 및 내부정보 유출방지를 위해 사용자별 계정, 사용권한, 로그 및 인증을 중앙에서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시스템 접근제어와 패스워드 관리 기술을 보유한 SGN과 계정권한관리 컨설팅 및 구축에 폭넓은 노하우를 지닌 엔시큐어가 공동으로 개발했다.
이 제품은 계정관리 정책과 프로세스를 수립하여 시스템 관리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으며 계정 등록, 변경, 패스워드 변경, 삭제까지 계정의 Life-Cycle 관리에 최적화되어 있다. 또한 기존 SGN의 접근제어 및 패스워드 관리 시스템과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다.
특히 기업 관리자가 이전보다 더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별도 개발 없이도 고객사별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관리자는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메뉴를 추가하거나 수정이 가능하며 시스템에 등록된 사용자를 그룹화하여 한눈에 사용자 현황을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시스템 작업 이력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및 로그화하여 각종 컴플라이언스에 대비할 수 있다. 더불어 다국어 지원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도 진출할 예정이다.
양사는 엔시큐어와 SGN은 오랜 기간 돈독한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기술, 영업, 마케팅 외 다양한 분야에서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2차 인증, 결재선 변경 등 기능을 세분화하여 체계적인 통합계정권한관리를 필요로 하는 기존 및 새로운 고객들에 더 나은 가치와 편리성을 제공할 것이며 공공, 금융, 일반 기업에 집중적으로 공략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SecureGuard IM 및 eNgenIM v 2.0 솔루션에 대한 제품 및 기술 문의는 엔시큐어를 통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