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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뉴스

시흥창업센터, 스타트업 유통·판로 뚫어준다

「제조/콘텐츠 국내외 판로개척 지원」 사업 참가기업 모집

[시흥타임즈] 시흥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시흥창업센터(서부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경기도내 스타트업을 위한 「2020년 제조/콘텐츠 국내외 판로개척」 사업의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2020년 제조/콘텐츠 국내외 판로개척」은 이미 상용화된 제품을 갖고 있고, 유통과 판매를 해본 경험이 있는 창업 7년 미만의 제조-콘텐츠 융·복합 기반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2년차를 맞이하였으며, 시흥시와 창업센터는 평가를 통해 총 15개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에 선정되면 △1단계로 기업의 유통·판로 사전검토를 통해 역량진단을 받게되며 그 결과를 통해 △2단계 기업별 맞춤 컨설팅을 진행한다. 맞춤 컨설팅에서는 사전 수요조사를 거쳐 시장분석, 가격관리, 마케팅, 비즈니스 모델 점검 등 원하는 분야의 전문 컨설턴트와 매칭을 지원한다. 

이후 컨설팅 결과 및 홍보·마케팅 계획을 중심으로 중간평가를 진행하며 그 결과에 따라 차등적으로 △3단계 홍보·마케팅 비용지원을 최대 500만원에서 최소 300만원까지 추가로 받을 수 있다. △4단계에는 이전단계의 역량을 종합하여 최종 유통판로 시장개척을 진행하게 된다. 

지난해에는 총 20개 기업이 참여, 140건의 진단평가 및 컨설팅과 32건의 유통·판로 연계 미팅을 진행하였다. 이를 통해 14건의 계약건수와 약502백만원의 계약실적을 달성하였으며, 29명의 신규 고용창출 효과를 거둘 수 있었다. 

대표적인 성과로 비엘테크(대표 배정렬)는 2건의 상담을 통해 총 218백만원의 계약실적을 냈고, 시흥시 관내 창업기업인 ㈜엘레트론(대표 김정민)은 중국 상하이 기업과 약 40백만원의 수출계약성과를 올렸다. 또한 케이와이이엔지(대표 원경훈)는 유통·판로 연계 미팅에서 진행된 4건의 상담을 모두 납품계약으로 성사시켜 100%의 계약 성공률을 달성하며, 뛰어난 성과를 얻었다.  

이처럼 「2020년 제조/콘텐츠 국내외 판로개척」은 경쟁력있는 제품을 가지고 있지만 유통·판로에 어려움을 겪는 스타트업이 전문 컨설턴트의 도움을 통해 시장확대의 돌파구를 마련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며, 유통·판로경험을 보유한 제조-콘텐츠 융·복합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업신청은 7월 1일부터 15일(수)까지 E-mail(mdgnet@naver.com)을 통해 접수 받으며 시흥창업센터 홈페이지 구축 후에는 온라인으로 문의 및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제조/콘텐츠 국내외 판로개척’ 프로그램 담당자(02-2062-0001, 070-7784-4814/mdgnet@naver.com)에게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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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흩어져 있던 청년정책 한곳에"... 시흥청년 알리미 운영 [시흥타임즈] 시흥시가 지난 5일부터, 그간 흩어져 운영되던 시 청년정책 누리소통망(SNS)을 채널별로 하나로 통합해 공식 명칭 ‘시흥청년 알리미’로 운영을 시작했다. 그동안 시흥시의 청년정책 및 프로그램 소식을 알리기 위해 청년공간별(청년협업마을ㆍ청년스테이션) 누리 소통망을 운영해 왔으나, 정보가 분산돼 청년들이 필요한 소식을 한눈에 파악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따라 시는 이에 따라 시는 블로그, 카카오채널,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플랫폼을 ‘시흥청년 알리미’라는 단일 브랜드로 통합했다. ‘시흥청년 알리미’라는 명칭은 시 청년정책 서포터즈가 제안한 것으로, 청년에게 꼭 필요한 정책과 생활 정보를 알려주는 창구라는 의미를 직관적이고 친근하게 담아냈으며, 시흥시 청년정책의 대표 소통 창구로서 역할을 할 예정이다. 앞으로 청년들은 일자리ㆍ창업, 문화ㆍ교육, 복지ㆍ주거 등 청년정책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시와의 소통도 더 체계적으로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조혜옥 시흥시 평생교육원장은 “청년공간별로 흩어진 홍보 채널을 하나로 묶어 청년들이 더 쉽고 편리하게 정책과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게 됐다”라며 “청년들의 소통과 참여를 더 활성화하겠다”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