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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뉴스

시흥시, 동 맞춤형복지팀 통합사례관리 일반임기제공무원 신규채용

[시흥타임즈] 시흥시가 동(洞) 맞춤형복지팀 중심의 복지수요 대응체계 구축을 위해 일반임기제공무원 4명을 전문사례관리사로 신규 채용하고, 복지수요가 많은 신천동, 은행동, 목감동, 정왕본동에 시범 배치했다. 

시흥시는 지역주민의 다양한 욕구에 맞춤형 서비스를 연계·제공함으로써 주민의 삶을 안정적으로 지원·지지하고, 복지제도의 효과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통합사례관리사업을 추진해 왔다. 

통합사례관리사업은 지역 내 공공·민간자원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와 지원을 토대로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복지·보건·고용·주거·교육·신용·법률 등 필요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연계·제공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상담·모니터링 해나가는 사업이다.

이를 수행하기 위해 시흥시청 복지정책과 무한돌봄팀 내의 통합사례관리사 6명, 관내  종합사회복지관 6개소 내 무한돌봄네트워크팀의 민간사례관리사 12명과 18개 동 맞춤형복지팀의 공무원 31명의 인력이 투입돼 있다. 

이번에 신규 투입되는 전문사례관리사인 일반임기제공무원 4명은 사례관리의 지속성 확보와 전문적인 상담지원 및 동 사례 관리담당 공무원에 대한 교육 및 코칭을 전담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역 주민의 복지욕구와 심리 상담 등의 다양한 욕구에 대응하기 위해 공공조직 최일선인 동에서 전문사례관리사로서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흥시는 올해 6월까지 3명의 전문사례관리사를 추가로 채용해, 동에 배치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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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흥도시공사, 2024년 제5기 시민소통위원회 위촉식 개최 [시흥타임즈] 시흥도시공사(사장 정동선)는 지난 24일 2024년 시민중심 현장소통 강화를 위한 시민소통위원회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위촉식에는 정동선 사장을 비롯하여 시민소통위원 16명, 공사 임직원 및 시흥시 이해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제5기 시흥도시공사 시민소통위원’ 위촉장 수여와 함께 공사현황 소개, 위원회 운영방향 공유,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시민소통위원은 총 10개 사업부서에서 모집하였으며, 평소 공사 시설을 이용하는 시민들로 선정하였다. 1년간 공사에 대해 아이디어 제안과, 시설 및 안전 등에 대해 평가하는 등 공사와 시민의 소통 창구의 역할로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공사는 2022년부터 본격적으로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왔으며, 2023년도 행정안전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91.3점을 받았다. 행정안전부 고객만족도 조사는 전국 383개 기관을 대상으로 시행되었고 90점 이상을 받은 기관은 28개기관(7.31%)으로 공사는 91.3점을 획득해 ‘3년 연속 최상위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정동선 사장은 “공사는 시민생활 편익과 복리증진을 위해 존재한다”며 “정직한 땀과 열린 마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