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타임즈) 동아제약이 구강의 날을 맞이해 맞춤 영양과 구강 건강을 잡은 미니막스 제품 2종을 추천했다. 다양한 제품 라인업 가운데 주목 받는 것은 바로 칼슘비타민D 제품과 프로폴리스이다.
먼저 동아제약 미니막스 칼슘비타민D 제품은 뼈와 치아, 신경, 근육 성장 발달에 도움 주는 제품이다. 일반적으로 칼슘은 뼈와 치아 형성, 신경 및 근육 유지에 필요한 성장기 필수 영양소이며, 비타민D는 칼슘과 인이 흡수되고, 뼈를 형성하고 유지하는데 필요하다고 알려져 있다.
2018 국민건강영양조사에 따르면 칼슘의 권장량 대비 섭취율은 남성이 74%, 여성이 63%를 기록해 섭취가 1일 권장량 대비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최근 연구 결과에 의하면 비타민D의 부족이 면역 저하를 초래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질병관리본부가 밝힌 자료에 의하면 한국인의 93%가 비타민D 부족을 겪고 있으며, 특히 최근과 같이 바깥 활동이 제한되는 시기에는 비타민D 부족이 더 악화될 수 있어 건강기능식품 섭취에 더욱 신경써야 한다. 미니막스 칼슘비타민D 제품의 경우 1일 100IU로 어린이 영양 권장량에 맞춰 안전하게 설계되어 영양 과다에 대한 걱정 없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다음으로 프로폴리스 제품은 최근 사회적으로 중요해진 구강 항균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항균 작용을 하는 프로폴리스로 우리 아이 입 속 건강을 지킨다. 프로폴리스 제품은 스프레이 타입으로 매일 2번, 매번 3회 분사를 통해 입 속 유해 세균으로부터 아이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프로폴리스를 보충할 수 있다.
천연 항생제로 불리는 프로폴리스는 오랫동안 안전하게 섭취해 온 원료 성분으로 잘 알려져 있다. 꿀벌은 식물에서 채취한 수지에 자신의 분비물을 혼합해 프로폴리스를 만들고 벌집의 틈이 난 곳에 이 프로폴리스를 발라 외부로부터 세균의 침입을 방지하여 스스로를 보호한다. 프로폴리스는 20종이 넘는 다양한 플라보노이드를 함유하고 있으며, 이러한 플라보노이드가 프로폴리스의 기능성을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동아제약은 1984년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 발매를 시작으로, 어린이 감기약 ‘챔프’ 시리즈, 어린이 가그린 등을 연구 개발해오며 어린이들의 건강에 기여하고자 노력해 왔다. 지난해 어린이의 총체적인 성장 발달을 연구목표로 하는 어린이 전문 연구센터 ‘동아제약 어린이건강연구센터’를 설립했다. 동아제약 어린이건강연구센터는 꼭 필요한 영양성분, 맞춤 비율 설계, 최소한의 첨가물, 안심 원산지 선정 및 공개 등 최소한의 성분으로 효과를 내고자 하는 독창적 제조 원칙 ‘MMX Solution™’을 바탕으로 어린이 건강기능식품과 의약품을 연구개발 해오고 있다.
미니막스 정글은 동아제약 공식 브랜드몰 ‘:Dmall’에서 구입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