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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뉴스

임병택 시장, “배곧 송전선로 전자파 걱정 없도록 시공”… “양심 걸고 평가받겠다”

[시흥타임즈] 임병택 시흥시장이 시흥 배곧신도시를 관통해 인천 송도로 연결되는 초고압 송전선로(신시흥-신송도 송전선로 건설사업, 34만 5천볼트)의 합의가 불가피했던 입장을 재차 설명했다.

임 시장은 지난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한전과 서울대와 합의할 수밖에 없었던 송전선로 대안노선에 대해, 배곧1동 2동 주민대표님들을 모시고 간담회를 개최했다” 면서 “잠시 주민분들의 권한을 위임받은 시흥시장으로서 직무적 양심을 걸고 행한 일들에 대해 정당한 평가를 받도록 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우려하시는 전자파는 전혀 걱정 안 하시도록, 지하 80미터 수준까지 내려서 시공된다.” 며 “과학적으로 증명된 발표를 믿어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임병택 시장은 10월 23일 브리핑을 통해 “지난 2021년부터 현재까지 3년간, 3번의 소송전을 불사하며 한전에 맞서 왔지만 지난 8월 23일 서울행정법원에서 각하되면서 시흥시를 지나는 신시흥-신송도 전력구 건설이 불가피한 상황”이라며 서울대 시흥캠퍼스 지하를 지나는 대안노선을 발표한 바 있다.

이에 배곧신도시와 정왕동 주민들은 “원칙적으로 초고압 송전선로의 배곧 관통을 반대하며 우회 노선에 대해 협의나 동의 없이 시가 독단적으로 결정한 사안”이라며 집회를 여는 등 반대운동을 벌이고 있는 상황이다.

[아래는 임병택 시흥시장 SNS로 전한 입장문 전문이다]

‘송전선로에 대한 저의 입장과 진심’


오늘, 한전과 서울대와 합의할 수밖에 없었던 송전선로 대안노선에 대해, 배곧1동 2동 주민대표님들을 모시고 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저에 입장에선 불가피했지만, 시흥시장인 제가 합의한 노선 때문에 주민분들의 문의와 걱정과 항의로 누구보다 마음고생 많으셨을 대표님들이셨습니다. 


또한 대표님들도 이해할 수 없는 여러 상황들이 있으셨으리라 봅니다. 정말 죄송한 마음입니다. 주민 대표님들도 시흥시를 누구보다 사랑하는 똑같은 시민분들이십니다. 반대하는 주민분들의 비판은 주민대표분들이 아닌, 시흥시장인 저에게 오는 게 맞습니다.


이제 시흥시장인 제가 더 적극적으로 나서서 상황을 말씀드리고 주민분들의 이해를 구하려 합니다. 동의 해주시는 분들도 계시고, 동의를 못 해주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그러나, 잠시 주민분들의 권한을 위임받은 시흥시장으로서 직무적 양심을 걸고 행한 일들에 대해 정당한 평가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는 기자회견문과 입장문 발표 등을 통해 언론과 공식 홈페이지 등에는 알렸습니다만, 제 페이스북 등 개인 SNS에는 올리지 않았습니다. 진행 중인 투자유치 등 여러 상황들을 고려해서 였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제 SNS를 통해서도 더 적극적으로 말씀드리며 이해와 설득을 구할 시점이라 판단됩니다. 조금 더 많은 주민분들이 시흥시장의 생각을 알아주시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전기는 꼭 필요합니다. 우려하시는 전자파는 전혀 걱정안하시도록, 지하 80미터 수준까지 내려서 시공됩니다. 과학적으로 증명된 발표를 믿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먼저, 지난 11월 초에 발표한 저의 입장문을 올립니다. 제가 직접 쓰고 정리한 글입니다. 이 입장문에 가장 기본되는 상황설명이 되어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말씀드리겠습니다. 깊은 이해를 구합니다.
[전문] 송전선로에 대한 시흥시장 입장문


-임병택 시흥시장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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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흥도시공사, ‘찾아가는 혁신‧예산‧감사 컨설팅’ 실시 [시흥타임즈] 시흥도시공사(사장 유병욱, 이하 공사)는 지난 9일부터 전 부서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혁신·예산·감사 컨설팅’을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의 주요 내용은 ▲혁신과제 발굴과 지원 ▲합리적 예산 편성‧운용 지원 ▲적극행정 면책제도 안내 등 예산·혁신·감사 분야 전반을 아우르는 종합 컨설팅이다. 특히 혁신과제 추진에 따른 각 부서의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즉시 파악하고 맞춤형 해법을 함께 모색함으로써, 단순 지침 전달을 넘어 실질적인 지원과 개선방안을 제시하여 직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아울러 공사는 더욱 실효성 있는 경영혁신을 이끌어내기 위해 오는 9월 15일부터 19일까지 시민을 대상으로 ‘혁신 수준진단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설문은 시민들이 체감하는 서비스 수준과 공사의 혁신 노력을 객관적으로 진단하기 위한 것으로, 응답 결과는 향후 공사의 혁신과제 발굴과 제도 개선에 적극 반영될 예정이다.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15일부터 공사 누리집과 누리소통망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사는 이처럼 대내‧외적 소통과 참여를 강화하는 노력을 통해 혁신경영 체계를 한층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내부적으로는 부서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