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동두천 5.6℃
  • 맑음강릉 9.0℃
  • 맑음서울 6.4℃
  • 맑음대전 8.1℃
  • 맑음대구 10.1℃
  • 구름많음울산 8.9℃
  • 맑음광주 8.5℃
  • 구름많음부산 11.8℃
  • 맑음고창 7.0℃
  • 구름많음제주 11.2℃
  • 맑음강화 4.9℃
  • 맑음보은 7.1℃
  • 맑음금산 8.0℃
  • 맑음강진군 9.1℃
  • 구름많음경주시 9.4℃
  • 맑음거제 8.8℃
기상청 제공

시흥시의회

시흥시의회, 시정연구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 경과보고서 채택

[시흥타임즈] 시흥시의회가 15일 (재)시흥시정연구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이하 인사청문특별위원회)를 열어 이소춘 시흥시정연구원 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이번 청문회는 시정연구원 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 검증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서명범 위원장, 윤석경 부위원장, 박춘호, 김선옥, 박소영, 이상훈, 한지숙 위원으로 구성된 인사청문특별위원회가 청문을 진행했다.

14일 열린 청문회에서는 후보자 선서, 모두발언 청취, 질의 및 답변, 후보자 최종발언 순으로 진행됐다. 위원들은 사전에 요구하여 제출받은 자료들을 바탕으로 후보자의 직무수행능력과 개인 신상에 대해 집중적으로 질의했다. 

특히, 인사 및 조직 관리, 경영 철학, 현안 사항 등에 대한 질의와 함께 도덕성 및 윤리성, 리더십 등을 파악하는 데 주력했다. 

후보자는 이 자리에서 조직 관리에 대해 공정성과 공익적 가치를 최우선으로 운영해야 한다는 위원들의 의견에 공감하며, 우수 인재 지속 발굴과 성과 보상 체계 마련으로 인사 관리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또한 시화호, 거북섬 지역 활성화 및 바이오 특화 단지 조성 등 시의 주요 현안 사항에 대한 깊은 관심을 보여줬다.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후보자의 풍부한 행정 경험과 시흥시 부단체장 근무 이력이 시정연구원 원장으로서 조직 경영 능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평가했다. 이에 따라 이소춘 시흥시정연구원 원장 후보자에 대해 ‘적합’하다는 의견을 내고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다만, 여러 가지 정무적인 요인들로 인한 독립적이고 공정한 업무 수행에 대한 우려를 나타내기도 했다. 위원들은 후보자가 원장으로 임명되면 시흥시에 애착을 갖고 시민의 삶을 개선해 나가는 데 최우선의 목표를 두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서명범 인사청문특별위원장은 “이번 인사청문회는 시흥시의회 개원 이후 처음으로 실시된 자리로, 후보자의 전문성과 역량, 도덕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증하는 중요한 기회였다”라며 “앞으로도 인사청문회를 통해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채택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는 전체 의원에게 배부 및 의장에게 보고한 후 시흥시장에게 송부될 예정이다. 

배너
배너

관련기사

배너


배너


미디어

더보기
시흥시 아이누리지역아동센터, ‘정서튼튼ㆍ신체튼튼 놀이교실’ 운영 [시흥타임즈] 시흥시 아이누리지역아동센터는 지역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놀 권리 보장을 위해 ‘플레이스타터와 함께하는 아동 정서튼튼ㆍ신체튼튼 놀이교실’ 프로그램을 12월 4일부터 30일까지 총 10회기로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시흥시 아동복지 사업의 하나인 ‘플레이스타트’ 사업과 협업해 마련된 것으로, 놀이를 매개로 아동의 정서적 안정과 신체활동 증진, 또래 간 사회성ㆍ협력 능력 향상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프로그램에는 센터 이용 아동 30명이 참여한다. 놀이교실은 전래놀이, 뉴스포츠, 놀이상자 만들기, 협력 중심 신체활동 등 다양한 체험형 놀이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으며, 아동들이 스스로 놀이의 주체가 되어 자유롭게 몸과 마음을 표현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37종 전래놀이카드를 활용한 놀이활동을 통해 놀이의 즐거움과 공동체 의식을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놀이교실은 전문 놀이강사 ‘플레이스타터’가 참여해 놀이의 전문성과 안전성을 높였으며, 강사 진행 프로그램 이후에는 센터가 자체 놀이활동을 연계해 지속적인 놀이환경 조성을 이어갈 예정이다. 아이누리지역아동센터 관계자는 “놀이교실은 아이들이 정서적으로 안정되고, 또래와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