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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베이스-카카오, 디지털 컨택센터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 체결

카카오 알림톡, 친구톡, 상담톡 활용한 비대면 상담 구축 활성화
향후 카카오 마케팅 플랫폼을 활용한 기업마케팅 비즈니스 확대 계획

(시흥타임즈) 유베이스와 카카오는 유베이스 본사에서 디지털 컨택센터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유베이스 허대건 대표, 카카오 정의정 수석 부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유베이스와 카카오는 우호적인 신뢰 관계를 발전시키고 미래 지향적 디지털 컨택센터 솔루션 개발 및 고도화를 통해 공동이익 증진을 목적으로 양사가 가진 핵심역량과 기술을 바탕으로 상호협력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내 최대 콜센터 아웃소싱 기업인 유베이스의 고객상담 노하우를 카카오의 기술력과 협업해 유베이스가 보유한 약 200개의 고객사를 대상으로 기존의 콜상담뿐만 아니라, 비대면 상담 채널의 확대를 목적으로 고도화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협약을 통해 카카오 광고 에이전시 권한을 획득해 유베이스 자체 상담 분석 솔루션인 U-ANALYZER와 카카오 마케팅 플랫폼을 연계한 U-HUB 플랫폼으로 고객상담 데이터를 분석하고, 카카오톡 채널 기반의 다양한 고객 맞춤형 마케팅 및 기업 마케팅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비즈니스 확대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밝혔다.

유베이스는 1998년에 설립돼 다양한 사업영역을 수행한 경험 속에서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고객관리 아웃소싱 서비스 산업의 선두 기업이다.

유베이스는 클라우드 기반 맞춤형 스마트 컨택센터 구축을 고도화하고 있다.

최근 콜센터는 업무 효율화와 운영비용 절감 등을 위해 클라우드 인프라와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을 접목하는 디지털 전환이 활발해지고 있는 분야이다. 자동응대에 인공지능을 도입하고 인프라 운영에도 클라우드에 기반한 전략이 활발해지고 있다.

유베이스는 클라우드 서비스 기반의 AI와 빅데이터 분석 등 최신 기술을 도입해 상담원의 능력을 높여가는 데 주력하고 있으며, 특히 업무 자동화를 위해 AI를 적극 활용해 상담원들은 더 중요한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컨택센터 데이터 수집 및 빅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갈 수 있는 진정한 스마트 컨택센터로 고도화시킬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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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철 방역, 우리가 책임져요” 마을방역단 방역 활동 본격화 [시흥타임즈] 시흥시가 지난 17일 거북섬 별빛공원에서 위생 해충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해 시민 200여 명과 함께 마을방역단 발대식을 열었다. 마을방역단은 6월부터 10월까지 하절기 동안 시흥시 보건소와 협력해 모기 유충의 주요 서식지를 집중적으로 방역하는 활동을 수행한다. 이을 위해 마을 곳곳의 폐타이어, 화분, 깡통, 고무대야 등에서 고인 물을 제거하고 친환경 연무 소독으로 성충을 방제하는 작업을 통해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 주력한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2024년 활동 계획 보고 ▲마을방역단 위촉장 수여 ▲감염병 퇴치 결의문 선서 ▲방역 장비 시연 ▲감염병 예방 홍보관 운영 등이 진행됐다. ‘2024년도 마을방역단’은 시흥시 전역의 시민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20개 동 317명의 단원으로 구성됐다. 발대식을 시작으로 시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방역단은 동별로 효율적 방제 방법과 장비 사용법에 대한 교육을 받은 후 6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연제찬 시흥시 부시장은 “지역주민들이 직접 방역 활동에 동참함으로써 감염병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시흥시’를 조성할 수 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