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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베이션 글로벌 ‘평가해’, 공공기관 ‘공익광고 평가’ 시작 발표

공익광고 소비자인 국민들의 평가를 바탕으로 ‘공익광고 평가’ 시작할 예정

(시흥타임즈) 이베이션 글로벌은 공익광고의 가장 큰 목적인 계몽과 메시지 전달 측면에서 효과성을 등한시한 채 관행적으로 만들어지고, 방송되어 졌던 공익광고가 많이 존재한다는 판단 하에 공익광고를 바라보는 국민들의 시선을 통해 평가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이베이션 글로벌은 모바일 광고 매체 회사로서 기존 기업 광고 매체로서의 플랫폼에서 더 나아가 국민들의 의견이 직접적으로 반영된 ‘공익광고 평가’를 진행하고자 하며, 평가 설문에는 광고의 메시지 내용 전달 측면의 효과성 등을 포함하여 총 13문항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베이션 글로벌 송석민 대표는 “국민의 세금으로 만들어지고 있는 공익광고가 메시지 전달 측면이나 계몽적 효과 측면에서 기존에 공익광고를 시청하는 국민들을 대상으로 한 제대로 된 어떠한 평가도 받지 않았기에 관행적으로 만들어지고 송출되어지는 방식의 실효성이 매우 떨어지는 현실을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역설했다. 또한 그는 “이것은 현 문재인 정부의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이라는 목표 와도 맥을 일치한다”고 말했다.

공공기관 ‘공익광고 평가’는 국민의 피드백을 통해서 공익광고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판단되며, ‘평가해’라는 앱을 통해서 우리나라 국민이면 누구든지 참여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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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흥시, 학교·유치원 집단급식소 식중독 예방 점검 [시흥타임즈] 시흥시가 이달 22일까지 학교ㆍ유치원의 집단급식소 74곳과 집단급식소 식품판매업 16곳을 대상으로 점검을 진행한다. 이번 점검은 위생과 공무원 6명으로 구성된 3개 점검반이 담당하며, 학교급식법이 적용되는 업소는 시흥시교육지원청과 함께 합동점검을 실시한다. 주요 점검 항목은 ▲소비기한 경과 제품 사용ㆍ보관 및 원산지 표시사항 준수 여부 확인 ▲조리장(원료보관실, 제조가공실, 세척실 등) 내 위생ㆍ청결 관리 준수 ▲건강 진단 실시, 개인위생관리 등 준수 여부 확인 ▲보존식 보관의무 준수(-18℃ㆍ1인 분량 150gㆍ 144시간) 등이다. 아울러 식중독 발생 우려가 큰 식재료에 대해서는 수거검사를 통해 식중독균 오염 여부도 검사할 예정이다. 시는 점검 결과, 식품 안전과 관련이 적고 현장에서 개선이 가능한 경미한 위반 사항은 현장에서 지도ㆍ계도하고, 위생교육 미이수, 유통기한 경과 제품 조리 등 중대한 위반 사항은 관련 규정에 따라 행정처분(영업정지ㆍ과징금 및 과태료) 등 강력히 조치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신학기를 맞아 학생들과 원아들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급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집단급식소 조리 환경의 안전성을 확보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