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타임즈) 무디스 애널리틱스가 2020 워터스 랭킹에서 ‘최우수 신용 리스크 솔루션 제공업체’로 선정됐다.
투표자들은 이러한 연간 순위를 정하기 위해 최종후보에 오른 업체들이 제공하는 특정 제품을 선정한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RiskCalc™ 솔루션은 5년 동안 4번이나 다른 업체들보다 많은 득표수를 기록했다.
업계를 주도하는 신용 평가 플랫폼을 통해 고객들은 민간 회사 및 금융 기관들의 부도발생 및 회복 위험도를 평가할 수 있다. 그들은 RiskCalc 모델을 사용해 채무불이행 가능성, 채무불이행에 따른 손실, 예상 손실 신용 측정을 생성한다.
니힐 파텔 무디스 애널리틱스 전무이사는 “투표자들이 다시 한번 RiskCalc 솔루션을 선택해주신 데 감사드린다”며 “이 분야에서 탁월한 입지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이는 우리 고객들이 신용 수명주기 전반에서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고 그들의 신용 및 금융 위기 업무를 강화하고 있음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RiskCalc 솔루션은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포괄적인 데이터 컨소시엄인 무디스 애널리틱스 데이터 얼라이언스를 기반으로 한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크레딧 센티먼트 스코어 툴과 통합되기 때문에 RiskCalc 사용자들은 AI 기반 미디어 추적 및 뉴스 기사의 부정적 신용 신호를 활용할 수 있다.
올해 초 RiskCalc 솔루션은 미국공인회계사협회가 제정한 인증 표준에 의거해 SOC 1(System and Organization Controls, 시스템 조직 컨트롤) 타입 1 시험을 완료했다.
이번 워터스 랭킹 선정으로 각종 수상 및 업계 인정 목록이 더욱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