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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뉴스

세븐미어캣, 생수 한 병으로 해결하는 '친환경 월세차' 서비스 출시

[시흥타임즈] 아파트 기반 지역 생활플랫폼 세븐미어캣(대표 주명규)이 500ml 생수병 양으로 세차를 해결하는 친환경 월세차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세븐미어캣이 제공하는 월세차 서비스는 전문 매니저가 아파트 주차장으로 직접 방문하여 정기적으로 차를 관리해 주는 구독 형식의 프리미엄 자동차 케어 서비스다. 아파트 주민들이 주차만 해두면 밤사이 깨끗해진 차량을 만나볼 수 있는 비대면 서비스로 제공된다. 

세븐미어캣의 월세차 서비스는 세차 전용 특수 세제를 사용하여 500ML 생수 한 통 물만으로 세차가 가능한 ‘친환경 워터리스’ 방식으로 세차 과정에서 발생하는 오폐수의 양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세제 역시 친환경 제품을 사용한다. 특히 비 가연성 제품을 사용하여 주차장 화재 위험 등 안전 문제도 동시에 해결했다. 

또한 지역 내 세차 전문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과의 파트너십을 맺고 월세차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지역 상권을 아파트 단지에 연결하는 ‘지역 기반 참여형 플랫폼’으로 범위를 넓혔다.

월세차 서비스는 세븐미어캣 앱을 이용 중인 아파트 입주민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매주 1회 또는 격주 1회 등 관리 주기를 선택할 수 있고, 내부 세차와 고급 세차 등의 옵션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세븐미어캣 주명규 대표는 “월세차 서비스를 이용하면, 일반적으로 자동차를 세차할 때 사용되는 2L 생수병 50개 분량인 100L의 물량을 200분의 1로 줄일 수 있다”라며 “친환경 세차로 지구도 지키고, 인근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 가치도 실천할 수 있는 월세차 서비스와 같은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븐미어캣은 전국 아파트뿐만 아니라 빌딩, 공공기관 등의 상업건물을 대상으로 스마트 주차 시스템과 다양한 생활 편의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주차관리 프로그램을 1년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약정 상품이 대표적이다. 

세븐미어캣 홈페이지(www.7meerkat.com) 또는 미어캣 고객센터(1668-4179)를 통해 시스템 도입 문의 및 서비스 신청을 진행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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능곡 주민 총연, 정치권 등과 '전기차 화재 예방 대책' 논의 [시흥타임즈=서예식 시민필진] 최근 지하주차장 전기차 화재로 국민 불안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 4일 능곡 주민 총연 이승재(신일 아파드 대표회장)회장이 발 빠르게 화재 예방 대책회의를 열어 향후 대책등을 논의했다. 이 회장은 “주민 안전 확보와 주민 불안을 조속히 해소하자는 취지에서 오늘 이 자리가 마련 됐다”며 ”굵게 짧게 대안과 방법을 찾자“고 인사말을 건넸다. 이날 정치권에서 조정식 국회의원과 지역구 장대석 도의원 및 김진영 시의원 그리고 김소연 능곡동장과 시흥시 최정인 주택과장 및 각 단지 관리소장과 전기담당자 등이 참석하여 다양한 의견을 펼쳤다. 능곡 주민 총연 대표들은 구축아파트는 어느 정도 공간을 확보하여 지상으로 올릴 수 있지만 신축 아파트의 경우 공간 부족 현실의 어려움을 토로하며 탄력적으로 이의 해소책을 제시했다. 이어 정치권 등에서는 “정부와 경기도의 종합대책이 나와야 윤곽을 잡을 수 있다”고 하며 시 담당자도 “충전기 의무 비율 확대에는 중앙의 대책을 기다리고 있다”며 “현재 명시적 답변은 어렵다”며 말을 아끼면서 총연과의 간극을 좁히지 못했다. 계속해서 총연은 “외곽 주변 녹지 공간 등에 탄력적 법 적용 설치도 한 방법이다”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