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이도 주민들은 정왕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민원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 4km 이상을 이동해야 하며, 도보로 1시간 이상, 대중교통 이용 시 30분 이상 소요되는 불편이 있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시는 2022년 5월부터 오이도 문화복지센터 1층에 민원실을 설치해 운영해 왔다.
오이도 민원실에서는 정왕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처리할 수 있는 제증명 발급 및 사회복지 관련 다양한 행정 업무를 동일하게 제공하고 있으며, 주민들이 멀리 이동하지 않고도 가까운 곳에서 민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하고 있다.
정왕3동 행정복지센터는 오이도 민원실 이용 활성화를 위해 홍보물을 제작해 옥터초등학교, 오이도 문화복지센터 등 관계기관을 통해 배포할 예정이다. 또한, 외국인 주민의 편의를 고려해 베트남어, 방글라데시어, 중국어, 영어로 제공되는 큐아르 코드를 별도로 제작해 안내할 계획이다.
양미현 정왕3동장은 “오이도 민원실이 지역주민들이 더 편리하게 행정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신속한 민원 해결과 촘촘한 복지 지원의 중심 역할을 하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과 더 가까이에서 체감할 수 있는 행정을 펼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정왕3동 행정복지센터는 앞으로도 주민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하며, 더욱 효율적인 행정과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