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타임즈) 정통 아시안 푸드 브랜드 티아시아키친이 쌀 100%로 만든 동남아 정통 쌀국수면 ‘티아시아키친 라이스누들’ 2종을 출시했다.
티아시아키친은 2019년 타이 왕실 요리 전문 셰프의 레시피로 아시아 정통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쿠킹 소스 4종인 하노이 쌀국수 소스, 발리 나시고랭 소스, 방콕 팟타이 소스, 방콕 팟씨유 소스를 출시하여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하노이 쌀국수와 잘 어울리는 ‘라이스누들 3mm’와 방콕 팟타이와 잘 어울리는 ‘라이스누들 5mm’로 동남아 대표 미식 면 요리들을 정통의 맛으로 즐기는 데 꼭 필요한 국물용과 볶음용 쌀국수면 2종이다.
티아시아키친 라이스누들은 티아시아키친 총괄 셰프가 태국과 베트남의 여러 제품을 직접 테스트해 선별한 가장 우수한 품질의 쌀국수 면이다. 동남아 정통 방식 그대로 쌀 100%만으로 만들었으면서도 면발이 부드럽고 쫄깃한 것이 장점이다.
티아시아키친 라이스누들은 소면이나 파스타처럼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일자형 스틱면으로 믹싱볼이나 냄비에 딱 맞는 20cm 길이의 콤팩트한 사이즈이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쌀국수 면의 길이가 지나치게 길어 조리가 어렵고 엉켜있어 소분이 어렵다는 단점을 고려해 만들어졌다.
티아시아키친 라이스누들은 면발이 부드럽고 쫄깃해 베트남 쌀국수 등 국물 요리에 잘 어울리는 3mm와 면발이 쫄깃하고 탱탱해 팟타이나 팟씨유 등 볶음 요리에 잘 어울리는 5mm 두 종류로 출시됐다. 요리의 종류나 취향에 따라 면 굵기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고 100% 쌀로 만든 글루텐 프리 제품이라 동남아 요리뿐 아니라 각종 면 요리에 소면, 파스타면 대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티아시아키친은 당분간 해외여행이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이국적인 맛으로 여행지의 향수를 달래고 싶은 소비자들의 수요가 늘어나면서 정통 아시안 소스에 이어 동남아 면 요리의 중심이 되는 ‘쌀국수 면’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
이어 티아시아키친의 아시안 소스와 라이스누들로 하노이 쌀국수, 방콕 팟타이, 팟씨유 등을 간편하게 만들어 현지 정통의 맛으로 즐기고 랜선 미식 여행으로 아쉬움을 달래보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티아시아키친 라이스누들 2종은 전국 홈플러스와 온라인 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