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타임즈] 시흥시의회 성훈창 의원과 박소영 의원이 경기도중부권7개시의회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두 의원은 19일 제323회 시흥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 폐회 후 본회의장에서 열린 공로패 수여식에서 오인열 의장으로부터 공로패를 받았다.
성훈창 의원은 제9대 후반기 자치행정위원회 위원으로서 5분자유발언과 시정질문을 통해 시흥시 대중교통 문제와 적극 행정 촉구 등 시정 개선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시흥시 어린이·사회복지 급식관리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시흥시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보급 및 이용 활성화 조례안」 등을 발의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박소영 의원은 제9대 후반기 자치행정위원회 위원으로서 의원 연구단체 ‘시흥특화 교육정책 연구회’에서 1년간 연구활동을 펼쳤으며, 5분자유발언을 통해 공공기관 인사 시스템과 예산 운용 문제점 등을 지적하고, 「시흥시 다자녀가정 우대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시흥시 임신·출산 지원에 관한 조례안」, 「시흥시 배곧신도시 통학버스 운영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조례안을 발의하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전개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경기도중부권7개시의회의장협의회는 중부권에 위치한 7개 시의회(시흥, 안산, 군포, 부천, 안양, 김포, 광명) 의장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년 의원들을 대상으로 의정활동 우수의원을 선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