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선거

[6·1 지방선거] 더불어민주당 시흥을 출마자들 '지지 호소'

민주당 도의원 후보: 이동현, 김종배. 시의원 후보: 박춘호, 오인열, 박소영, 서명범 후보

[시흥타임즈] 오는 6월 1일 치러지는 제8회 지방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시흥을 소속 후보들이 4일 오전 시흥시청 브리핑룸에서 합동기자회견을 열고 유권자들의 지지를 호소했다.

이날 민주당 경기도의원 후보와 시흥시의원 후보들은 GTX-C 오이도역 연장 유치 등을 담은 '시흥발전 가속을 위한 5대공약'과 '소상공인 지원과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3대 전략'등을 발표하며 "더 낮은 자세와 겸손한 마음으로 뛰겠다"고 했다.

시흥을 지역구에 속한 시흥시 4(라)선거구와, 5(마)선거구는 이번 정개특위 개편에서 의원정수가 늘어나지 않아 최대 격전지로 분류된다.

이곳에선 기존과 동일하게 각 선거구 별로 도의원 1명, 시의원 3명이 선출된다. 

4(라)선거구에 출마한 도의원 후보는 민주당 김종배 후보와 국민의힘 오승준 후보고 시의원 후보는 민주당 박춘호 후보(가번), 오인열 후보(나번)와 국민의힘 윤석경 후보(가번), 안기호 후보(나번)다. 

5(마)선거구에선 경기도의원에 민주당 이동현 후보와 국민의힘 김만식 후보, 시의원 후보는 민주당 박소영 후보(가번), 서명범 후보(나번)가 맞붙는다. 

[아래는 민주당 시흥을 시도의원 후보자 공동출마선언 전문이다]

존경하는 시흥시민 여러분! 
코로나 거리두기가 해제되었습니다. 지난 월요일부터는 야외 마스크 의무착용도 해제되었습니다. 백일홍, 철쭉이 피어난 공원과 거리에는 코로나 이전의 일상이 조금씩 되돌아오는 듯합니다. 그동안 방역에 동참해 주시고, 협조해 주셨던 시흥시민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특히, 집합금지 및 인원제한 등 코로나 방역을 위한 거리두기 정책으로 생업에 큰 어려움을 겪어야 했던 소상공인 사장님들께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여러분들의 소중한 희생이 있었기에, 대한민국은 코로나 방역의 모범국가라는 칭호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존경하는 시흥시민 여러분! 
지난 대통령선거에서 시흥시민들께서는 더불어민주당에 큰 성원을 보내 주셨습니다. 3월5일 배곧광장에 모이셨던 1만여 시민들의 격려와 환호가 생생하게 기억납니다. 시흥시민들의 성원을 온전하게 담아내지 못한 것은 더불어민주당의 부족함입니다. 시민들께서 만들어 주신 시흥의 큰 승리를, 민주당은 전국의 승리로 모아내지 못했습니다. 

더 낮은 자세로, 겸손한 마음으로 시민들을 만나고 뛰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시흥(을) 시ㆍ도의원 후보자 일동은 다시 시민들의 선택을 받기 위해 ‘초심’을 바로 세우겠습니다. 앞으로 선거운동 과정에서 한분 한분 시민들의 목소리를 소중하게 경청하겠습니다. 시민들의 생각들을 꼼꼼하게 수첩에 적어가며, 시흥시민들의 삶을 개선하기 위한 정책과 사업들을 찾아내고 실천방안을 준비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시흥시민 여러분! 
시흥발전! 더불어민주당이 제대로 이끌어왔습니다!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제8대 지방선거는 시흥발전을 한번 더 가속하기 위한 ‘실력있는 일꾼’을 선택하는 선거입니다. 

시흥(을) 더불어민주당은 서울대 시흥캠퍼스와 교육협력센터ㆍ자율주행센터ㆍ무인이동체센터, 서울대 시흥배곧병원 유치, 정왕동ㆍ배곧동 스마트시티 지정, 거북섬 인공서핑파크,  중부해양경찰청, 시흥남부경찰서, 정왕동 도시재생사업과 어울림센터, 월곶-판교 복선전철 및 신안산선 사업, 제2 수도권순환고속도로 확정, 월곶 국가어항 지정 및 오이도항 지방어항 지정 등등 시흥발전을 위한 핵심 사업들을 힘있게 추진했고, 성공시켜 냈습니다. 조정식 국회의원을 필두로 임병택 시장과 지역의 시ㆍ도의원들이 함께 만들어낸 성과입니다.

이제까지의 성과들에 만족하지 않겠습니다. 시흥(을) 더불어민주당 시ㆍ도의원 후보자들은 그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더 큰 시흥발전을 이뤄낼 수 있도록 최선을 하겠습니다. 시흥발전을 한번 더 가속시킬 수 있는 공약들을 준비하고 이행하겠습니다. 

‘시흥발전 가속을 위한 5대 공약’ 확실하게 추진하겠습니다! 

- GTX-C 오이도역 연장 유치! 확실하게 매듭짓겠습니다. GTX-C 오이도역 연장은 더불어민주당이 가장 강력하게 제시한 정책입니다. 이재명 대통령 후보 공약에도 포함되었던 GTX-C연장 확실하게 추진하겠습니다. 
- 서울대 시흥배곧병원ㆍ카카오데이터 센터 조기 건립하고 이를 통한 의료바이오 연구단지 및 빅데이타를 소재로 한 첨단기술 체험센터 유치를 추진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시흥의 첨단산업의 핵심거점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 정왕동 재건축 지원단을 설치하여 정왕동 재건축 추진을 위한 제도적 지원을 서두르겠습니다. 아울러, 적절한 시기에 시범단지를 선정하여 정왕동 재건축 사업이 보다 신속하게 추진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겠습니다. 
- 인공서핑파크 및 해양생태과학관, 아쿠아펫랜드 등 거북섬 일대 해양관광단지를 조기 완성하고 조속한 활성화를 위해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거모지구ㆍ정왕동 토취장ㆍ월곶 역세권을 높은 수준의 생활편의시설을 갖춘 명품도시로 조기개발 추진하겠습니다. 

「삼ㆍ삼」전략! 더욱 매력적인 시흥시를 만들어가겠습니다! 

- 정왕동 3대 주민편의시설 건립사업으로 남부경찰서, 남부권 노인복지센터 건립을 조속하게 추진하고, 이마트 앞 어울림센터 내 예식장과 미술관을 건립하겠습니다.  
- 월곶동 3대 발전사업으로 수영장이 포함된 월곶 체육관 조속건립, 국가어항 건실 및 어시장 재개발 사업 추진, 월곶 도시첨단산업단지 개발을 추진하여 본격적인 월곶 시대를 만들겠습니다. 
- 군자동 3대 발전사업으로 군자동 주민센터 이전 및 수영장이 포함된 복합체육관 신축, 군자농협 본점 유치, 거모신도시를 수변공원ㆍ체육공원ㆍ애견테마파크 등이 포함된 명품도시로 조성하겠습니다. 군자동을 2배로 키우고, 구도심 상생발전방안도 추진하겠습니다. 
- 배곧동 3대 발전사업으로 서울대 시흥배곧병원 조기건립 추진하고, 월곶-배곧 트램과 배곧대교 건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다하겠습니다. 

소상공인 지원과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3대 전략을 추진하겠습니다. 
시흥의 골목상권이 살아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민관합동으로 상권활성화사업 추진단을 설치하여 국비 및 경기도비 확보에 만전을 기하고 성과를 만들겠습니다. 
- 시흥시 자영업 지원조직을 강화하고 충분한 예산을 확보하겠습니다. 
- 상권활성화를 위한 보도 디자인포장, 공용화장실 개보수 지원, 간판정비, 상가 블록별 특성화사업 발굴 지원 등 상권별 패키지지원을 확대하겠습니다. 

사랑하는 시흥시민 여러분! 
지금 대한민국과 경기도는 시흥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그간 시흥시민들과 더불어민주당이 함께 이뤄낸 시흥발전의 성과들이 대한민국을 이끄는 첨병이기 때문입니다. 더불어민주당은 그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시흥의 가치를 더 높게! 두 배로 만들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시흥(을) 시·도의원 후보자 일동
4선거구 김종배, 5선거구 이동현 도의원 후보
라선거구 가번 박춘호, 나번 오인열 시의원 후보
마선거구 가번 박소영, 나번 서명범 시의원 후보

배너
배너

관련기사



배너

미디어

더보기
시흥여성의전화,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 지원 MOU 체결 [시흥타임즈] 경기남부폭력예방교육지원기관인 사)씨ᄋᆞᆯ여성회부설성폭력상담소와 사)시흥여성의 전화가 지난 27일 경기남부 폭력예방교육 지원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MOU를 체결한 기관은 시흥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시흥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시흥시남자단기청소년쉼터 꿈다락, 두리장애인자립생활센터다. 이들은 올해 펼쳐질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 사업'을 통해 시흥시 관내 장애인, 청소년, 기관 종사자, 활동지원사 등 시흥시민을 대상으로 5대 폭력 예방교육(성폭력, 가정폭력, 성희롱, 성매매, 디지털성범죄)과 데이트폭력, 그루밍성폭력 등 성인지감수성을 향상하고 성역할 고정관념과 성차별주의를 타파할 수 있는 교육을 무료로 지원한다. 사업은 오는 4월부터 10월까지 대면과 비대면으로 교육을 진행할 수 있으며 10명의 시민 이상이면 통합교육도 받을 수 있다. 교육은 선착순 접수로 MOU 협약을 맺은 기관은 총 10시간까지 무료교육을 지원 받을 수 있다. 시흥여성의전화 관계자는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을 통해 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들을 중심으로 촘촘한 지원이 가능해지고 나아가 시흥시 시민의 성평등 의식 향상에 한걸음 다가갈 수 있을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